국내 최고 생활체육 농구 팀을 가리는 '2023 안산협회장배 상록수 농구대회'가 4년 만에 돌아온다. 

안산시농구협회(회장 윤대호)는 오는 3월11일과 12일, 18일과 19일 나흘간 안산시 일대에서 2023 안산협회장배 상록수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다. 

김포 금쌀배, 홍천 무궁화배와 함께 국내 3대 생활체육 농구대회로 손꼽히는 안산 상록수배는 높은 출전 경쟁률로 인해 전국의 생활체육 농구 팀들에게는 '출전하고 싶어도 출전하기 힘든 대회'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9년, 하도현, 강우형 등이 활약한 업템포가 극적인 버저비터로 우승을 차지한 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까지도 재개되지 못했던 안산 상록수배.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며 안산시농구협회는 예산 마련과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했고,  4년 만에 안산 상록수배의 재개를 알려왔다. 

 

이번 대회는 총 32개 팀이 참가한다. 지난해 열린 카타르 월드컵에서 영향을 받은 안산시농구협회는 기존 3개 팀 1개 조가 아닌 4개 팀 1개 조로 예선 조 편성을 해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16강 진출 팀을 가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예선 마지막 경기는 같은 조 4개 팀이 동시간에 진행해 혹시 모를 상황을 차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16강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각 팀 간에 있을지 모를 순위 담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다.  

안산시농구협회는 농구 저변 확대를 위해 수도권 강팀들뿐 아니라 강원도, 충남, 전남, 전북 등 지방 생활체육 농구 팀들을 초청해 최대한 다양한 지역의 팀들이 안산 상록수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기록 플랫폼 TIME4에서 전 경기 기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불낙심판으로 유명한 홍기환 전 KBL 심판부장과 농구 유튜버 동농커리가 대회 해설진으로 참여한다. 

예선 48경기, 결선 15경기 등 총 63경기가 펼쳐지는 2023 안산협회장배 상록수 농구대회 전 경기는 유튜브 농구연구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고, 이번 대회는 윌슨, TIME4, NYS 등에서 후원한다. 

*2023 안산협회장배 상록수 농구대회 참가팀 명단* 
업템포(2019년 챔피언), 아울스, 블랙라벨, MSA, 파란날개, 엘리트, 닥터바스켓, 슬로우, 제이크루, SKD,  피벗, NDR, MORE, 해태, DFL, NAO, 왓츠업, 스톰, 삼각, 홀릭, 용들, 직진, 노마드, 헤라클레스, 파시온, 피데스, 리셋, 셋업, 펜타곤, 제스트, 카이져스, 더킹

사진 = 안산시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