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구전문 매거진 루키가 유소년들을 위한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루키는 오는 5일 인천시서구국민체육센터에서 '투엔티벅스와 함께하는 제1회 루키배 유소년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투엔티벅스가 타이틀스폰서를 맡았고 루키가 주최하며 루키와 인천시서구농구협회가 주관을 맡았다. 여기에 유니크 TV와 몰텐, 헤드그렌, AGS,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농구단, 스매싱 스포츠, BMW 미니 인천 전시장이 후원을 맡았다.
루키는 지난달 26일 투엔티벅스, 유니크 TV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협약식을 통해 3개사는 국내 유소년 및 성인부 농구대회 개최, 농구용품 전문 쇼핑몰 오픈, 농구전문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한국 농구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2월 1일에 쇼핑몰인 루키샵을 오픈했고, 농구전문 영상 프로그램인 식스맨 TV가 업로드됐다. 그리고 3번째로 유소년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3개사가 뜻을 모아 여는 대회인 만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루키는 매거진과 네이버 등을 통해 대회에 대한 소식을 기사로 전달할 예정이며, 타이틀 스폰서인 투엔티벅스는 기능성 티셔츠와 헤드그렌 백팩과 AGS 짐백, 그리고 농구양말 등의 상품을 후원했다.
유니크 TV는 대회 영상 촬영 및 업로드는 물론이고, 과거 창원 LG 세이커스의 장내 아나운서로 활약했던 조형섭 대표가 4강전부터 장내 아나운싱은 물론이고 경기 중간 학부형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벤트의 MC를 맡아 대회의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외에 몰텐에서는 경기에 쓸 시합구를 후원했고 신한은행 농구단에서는 선수들이 마실 물과 사인볼, 구단 모자 등의 기념품을 협찬했다. BMW 미니 인천 전시장 역시 고급 우산을 제공했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그리고 투엔티벅스 기능성 티셔츠와 AGS 짐백, 신한은행 사인볼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그리고 투엔티벅스 기능성 티셔츠 및 신한은행 농구단 모자가 주어진다. 대회 MVP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부상으로 헤드그렌 백팩이 수여된다.
또한 이번 대회는 되도록 많은 선수들에게 선물을 주고자 예선부터 시작해 4강전까지 매 경기 MVP를 선정해 농구양말을 부상으로 증정하며, 경기 중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투엔티벅스 티셔츠와 헤드그렌 백팩, 농구양말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정영삼 SPOTV 해설위원이 게스트로 참석해 결승전 종료 후 시상자로 나서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투엔티벅스와 함께하는 제1회 루키배 유소년농구대회 조 편성
A조 : 하이피, GNG, 인천 삼성
B조 : 위너스, 청수, 부평 KOREA
C조 : 국제, 코리아키즈, 서구 KBC
D조 : 강서 썬더스, 부천 삼성, 터프짐
시상 내역
우승 : 트로피, 상장, 투엔티벅스 티셔츠 8개, AGS 짐백 8개, 신한은행 사인볼 8개
준우승 : 트로피, 상장, 투엔티벅스 티셔츠 8개, 신한은행 구단 모자 8개
MVP : 트로피, 헤드그렌 백팩
이미지 = 루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