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키] 염용근 기자 = 닥 리버스 감독이 자신이 지도하고 있는 LA 클리퍼스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클리퍼스 구단은 28일(이하 한국시간 기준), 성명을 통해 리버스 감독과 2018-19시즌까지 함께 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리버스는 감독 뿐 아니라 선수 영입까지 관여하는 구단 사장 역할까지 맡게 된다. 또한 새로운 연장 계약을 통해 1,000만 달러 수준의 연봉을 수령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대단히 파격적인 계약 내용으로 클리퍼스의 새로운 구단주가 된 억만장자 스티브 발머의 첫 번째 행보로도 주목받는다. 발머는 前 구단주인 도널드 스털링의 부적절한 발언(인종차별 관련)으로 촉발된 클리퍼스 매입전에서 승리, 새로운 구단주로 취임했었다.
발머는 이번 계약과 관련해 “우리 조직에 있어 오늘(계약)은 중요한 날입다. 리버스와 긴 시간동안 함께 하는 것에 대해 흥분되며 그는 코트 안팎에서 우리를 챔피언에 어울리는 팀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리버스는 작년 여름, 트레이드 형식을 통해 보스턴 셀틱스에서 클리퍼스로 이적했다. 당시 계약 내용은 3년 2,100만 달러 수준. 지난 시즌 팀 역사상 최고 성적인 57승 25패를 기록, 서부 컨퍼런스 퍼시픽 디비전 1위를 차지했으며 플레이오프에서도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 명승부를 연출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새로운 계약을 통해 3년의 계약 기간을 더 보장받은 만큼 팀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강호 반열에 올려줄 것으로 기대 받는다. 특히 이번 계약은 LA 지역의 기존 맹주인 레이커스를 넘어 서겠다는 야욕을 보여준 것이나 다름없다. 과연 그가 임기 내에 프랜차이즈의 NBA 첫 우승을 이끌 수 있을지 여부를 두고 보자.
리버스의 감독 커리어 통산 성적
정규 시즌
통산 1,142경기 644승 498패 승률 56.4%
플레이오프
통산 134경기 70승 64패 승률 52.2%
플레이오프 진출 11회, 파이널 우승 1회, 컨퍼런스 우승 1회
[루키] = 염용근 기자(shemagic2@naver.com)
저작권자 ⓒ 루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제공 = NBA 미디어 센트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