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와 라살이 결승에서 맞붙는 가운데 다른 6개 팀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
고려대학교가 10일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2체육관에서 열린 2025 World University Basketball Series(이하 WUBS) 일본 National Sport Science University(이하 NSSU)와의 경기에서 68-54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UP(필리핀)와 NSSU(일본)를 연이어 꺾고 결승에 진출한 고려대다. 그들의 결승 상대는 대만의 NCCU와 JUBF(일본)을 꺾은 De La Salle(이하 라살)다. 양 팀의 결승전이 남은 가운데 나머지 팀들의 경기 결과와 순위를 한 번 살펴보자.
먼저 시드니 대학은 8강에서 NSSU에게 64-65로 패한 아쉬움을 이어지는 UP와의 경기에서 96-77로 크게 승리하며 5,6위 결정전으로 향했다.
시드니 대학의 상대는 대만의 NCCU. 그들은 라살에게 패했지만 이어지는 홍콩대학을 제압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기회를 얻었다.
3,4위 전은 일본 팀들의 집안싸움이 되었다. 고려대와 라살에게 나란히 패한 NSSU와 JUBF는 11일 14시 30분 3위 자리를 두고 한 판 승부를 펼친다.

올해부터 7,8위 결정전이 사라진 탓에 홍콩대학과 UP는 모두 2패만을 기록한 채 귀국길에 오르게 되었다.
고려대와 라살의 대망의 결승전은 16시 30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2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 WUBS 제공
도쿄, 이종엽 기자
leejongyup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