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W 농구교실 고등부 팀이 지난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상남도 김해체육관과 신어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2회 ABCT 아시안 유소년 농구대회(12th Asian Basketball Club Tournament Summer League in Gimhae City)에서 공동 3위라는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12개국 대표 클럽이 출전해 열띤 경합을 벌인 국제 유소년 농구대회로, LHW 농구교실 고등부는 예선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며 탄탄한 실력을 입증했다. 특히 조직적인 수비력과 정확한 외곽슛을 앞세워 각국 강호들과의 경기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비록 4강전에서 강력한 전력을 자랑하는 중국 대표팀에 아쉽게 패배했지만, 연습 없이 급히 구성된 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준수한 성과라는 평가다. 총 8명의 제한된 인원으로 경기에 나선 선수들은 각자의 기본기를 바탕으로 단단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한 LHW 농구교실의 선수는 "연습을 못 하고 출전해 걱정이 많았지만, 서로를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LHW 농구교실은 앞으로도 청소년 농구의 발전과 국제 무대 경험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ROOKIE BCO'(루키브코)는 'ROOKIE Basketball Club Operation association'의 약자로 루키가 만든 농구교실 운영 협의체를 뜻한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rookiebco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 신청과 기타 문의는 이메일 ch1802@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다.

사진 = LHW 농구교실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