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SK가 구리에서 반가운 입상 소식을 전해왔다.

어시스트가 2022년부터 한국 유소년 농구 발전을 위해 진행 중인 어포유(Assist For Youth) 프로젝트. 본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는 노원 SK 농구교실이 제2회 구리시농구협회장기 생활체육 농구대회 초, 중등부에 3개 팀이 출전해 모든 팀이 입상에 성공했다. 

노원 SK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열린 제2회 구리시농구협회장기 생활체육 농구대회에 초등부 5학년, 초등부 6학년, 중등부에 출전해 3위와 우승에 성공했다. 노원 SK로선 출전한 3개 종별에서 모두 입상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노원 SK에게는 반가운 입상 소식이었다. 올해 초부터 양양 스토브리그 등에 참가해 발 빠르게 2025년을 준비한 노원 SK로선 연습의 결실을 맺게 된 이번 대회가 됐다. 

이재은, 최서우, 한주원, 한준, 이하준, 이도원이 출전한 초등부 5학년 대표팀은 3위에 입상했다. 예선 첫 경기부터 키움 농구교실을 20-8로 대파한 노원 SK는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아우디를 상대로 고전했다. 

하지만 승부처에서 상대 실책을 유도하는 멋진 수비를 펼친 노원 SK는 14-12로 승리를 거두며 조 1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거침없이 4강에 진출한 노원 SK는 다크호스 PSB를 만나 힘든 경기를 펼쳤다. 결승 진출을 눈앞에 뒀던 노원 SK는 고전 끝에 PSB에게 10-20으로 패하며 아쉽게 이번 대회를 3위로 마감했다.  

김관형, 김서후, 김현승, 이윤성, 안현기, 조성문이 출전한 초등부 6학년 대표팀은 감격적인 우승을 거머쥐었다. 대회 첫 경기부터 자신들의 존재감을 알린 노원 SK였다. 

예선 첫 경기에서 수지SK를 만난 노원 SK는 한 수 위의 기량을 자랑하며 49-19의 대승을 거뒀다. 대회 첫 경기부터 30점 차 대승을 거둔 노원 SK는 양주 키움마저 따돌리고 결선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했다. 

 

노원 SK의 4강 상대는 다시 한번 SK 가족인 반포 SK였다. 예선 수지 SK전에 이어 다시 한번 SK 가족인 반포 SK를 상대한 노원 SK는 주축 선수들의 고른 득점 속에 수비에서 우세를 점하며 승리, 결승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결승에 오른 노원 SK는 후배들에게 패배를 안겼던 PSB를 상대로 설욕에 나서 19-16으로 3점 차 신승을 거두며 대회 우승과 함게 후배들의 설욕에 성공했다. 노원 SK로선 6명의 선수가 고르게 활약한 것이 우승의 요인이 됐다.

김도현, 송민준, 윤찬유, 이도이, 라주현, 이호중, 김우진, 장윤성, 차준호, 이준우 등 가장 많은 선수가 출전한 중학교 3학년 대표팀은 예선부터 결승까지 단 1경기도 쉽게 이긴 경기가 없을 만큼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우승후보 구리 KCC, 팀 리얼을 예선에서 만난 노원 SK는 영리한 경기 운영으로 예선 통과에 성공했다. 이어 리얼과 치른 4강에서 경기 막판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노원 SK는 긴 승부 끝에 28-24로 진땀승을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고스포츠를 상대한 노원 SK는 상대의 거센 추격 속에 경기 막판 상대 실책 유도와 함께 결정적인 야투가 터지며 37-33의 승리와 함께 대회 우승을 거머쥐었다. 

노원 SK 김종학 원장은 "3개 팀 선수들 모두 너무 잘해줬다. 초등부 5학년 선수들의 경우 새로 팀이 만들어지는 단계인데 덜컥 3위 입상을 해 깜짝 놀랐다.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 초등부 6학년 대표팀은 세 번의 도전 끝에 구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더욱 기쁘다. 앞선 두 번의 대회에서 연속으로 준우승을 거둬 아이들이 이번엔 우승하고 싶다는 욕심이 강했는데 목표한 바를 이루게 됐다. 아이들의 기량이 올라오고 있는 게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라고 제자들을 칭찬했다. 

이어 "중등부 선수들은 이번 우승으로 구리대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축하해 주고 싶다. 중등부 선수들은 6월에 있을 SK나이츠단장배를 준비 중이다. 무척 중요하고, 의미 있는 대회이기 때문에 우리 중등부 선수들이 이번 우승을 발판 삼아 SK나이츠단장배에서 좋은 활약을 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 Assist For Youth는 2022년을 맞아 어시스트가 전국의 유소년 농구교실들과 힘을 합쳐 유소년 농구를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다. 어포유 프로젝트 가입 문의는 공식 인스타그램(@assist_for_youth)으로 가능하다.

사진 = 노원 SK 농구교실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