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결선에 오를 2개 팀이 정해졌다. 

1일 연세대학교 체육관에서는 2024 JYP Basketball Tournament(이하 JYPBT) 2일차 여성부 예선 경기가 열렸다.

아마추어 자선 농구대회인 JYPBT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 그리고 12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2주에 걸쳐 4일 간 진행된다.

대회 첫날 개회식과 남성 장년부 9개 팀의 조별예선이 치러졌다. 이어진 2일차에는 여성부 예선이 펼쳐졌다.

6개 팀이 참여한 여성부는 3개 팀 씩 2개의 조로 나뉘어져 예선을 치렀다. 파시온과 MISS-B, 스타피쉬가 참여한 A조는 치열한 승부 끝에 결승 진출자가 가려졌다. 

파시온이 2패로 탈락한 가운데 1승을 올린 MISS-B와 스타피쉬가 결선 티켓을 놓고 승부를 펼쳤다. 두 팀의 승부는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게 했다. 4쿼터 종료 1분여를 남기고 4점차로 뒤지던 MISS-B가 순간적인 압박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것. 이어 MISS-B는 종료 1.9초전 자유투를 획득해 역전 찬스를 맞이했지만 아쉽게도 이를 모두 실패하고 말았다. 결국 두 팀의 승부는 32-32 동점으로 마무리 된 가운데 골득실에서 앞선 스타피쉬가 결선 티켓을 손에 넣게 됐다.

B조에서는 하랑과 LM, MW하이퍼가 승부를 펼쳤다. 하랑이 2패를 기록하며 탈락한 가운데 LM과 MW하이퍼가 마지막 경기에서 결선 티켓을 다퉜다. MW하이퍼의 무난한 리드가 이어지는 듯 했지만 4쿼터 막판 LM이 거세게 추격했다. LM은 4쿼터 7.2초를 남기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결국 B조의 마지막 경기 역시 38-38 동점으로 끝났다. A조와 마찬가지로 골득실에 따라 LM이 결선 티켓을 손에 넣었다.

한편 7일에는 남성 일반부의 조별 예선이 펼쳐진다. 이어 8일에는 남성 장년부와 남성 일반부, 여성 일반부의 결선이 치러질 예정이다. 

 

*JYPBT 2일차(여성부 예선) 조별 성적*

A조

스타피쉬: 1승 1무(골득실에 따라 결선 진출)

MISS-B: 1승 1무

파시온: 2패

B조

LM: 1승 1무(골득실에 따라 결선 진출)

MW하이퍼: 1승 1무

하랑: 2패

사진 = 이학철 기자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