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유상열 기자 = 뉴욕 닉스의 데릭 로즈(28, 190cm)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ESPN』의 이안 베글리는 10일(이하 한국시간) 로즈가 10일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경기에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채로 결장했다고 전했다. 뉴욕은 홈에서 96-110으로 대패했다.

뉴욕은 팁-오프 전에 로즈가 현재 팀과 함께 있지 않다고 짤막하게 전했을 뿐, 그 이상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다. 로즈는 경기 전 갑자기 구단과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한다. 

베글리에 따르면, 최소 한 팀 이상이 로즈에게 접근했다고 한다. 베글리는 로즈가 타 팀과의 협상 때문에 결장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로즈는 올여름 뉴욕으로 트레이드되었다. 2016-17시즌 33경기에 출전해 평균 17.3득점 4.5어시스트 3.9리바운드로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결장한 경기는 고작 5경기로 지난 몇 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강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그런 로즈가 갑자기 결장했다. 이날 결장은 의문투성이다. 구단과 제프 호나섹 감독은 두 시간에 걸친 경기 전 인터뷰에서 로즈에 대한 언급을 일절 하지 않았다. 결장 원인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트레이드 루머가 오고 가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적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로즈의 행보가 궁금하다.

 

사진 제공 = NBA 미디어 센트럴

관련기사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