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키] 유상열 기자 = 이제 선수와 미디어도 올스타 투표에 참여하게 된다.
『ESPN』의 마크 스테인은 20일(이하 한국시간) NBA가 올스타 투표 방식을 변경했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팬들이 각종 매체를 통해 투표한 결과를 100% 반영했다. NBA는 1974-75시즌부터 팬 투표를 통해 올스타전 선발 라인업을 정해 왔다.
그러나 이제는 팬 투표 50%, NBA 선수들의 투표 25%, 그리고 NBA에서 선정한 미디어의 투표 25%로 나뉘게 됐다. 선수들과 미디어 일원들은 모든 선수들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선수들은 그들의 팀 동료나 심지어는 본인 스스로를 투표할 수도 있다.
팬 투표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NBA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을 통해 매일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시나 웨이보, 텐센트 마이크로블로그를 통해서도 투표가 가능하다. 선발을 제외한 나머지 올스타들의 선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각팀 감독들이 투표할 예정이다.
이번 올스타전은 2017년 2월 20일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다. 팬 투표는 오는 26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될 예정이고, 내년 1월 17일에 종료된다. 새롭게 바뀐 올스타 선정 방식이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하다.
사진 제공 = NBA 미디어 센트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