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 B가 2022년 여자농구 동아리 정상을 탈환하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연세대학교 여자농구 동아리 Miss B는 지난달 30일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열린 KUSF 클럽챔피언십 2022 농구(여) 1차 전국 예선에서 2연승을 거두며 B조 1위로 14강 본선에 진출했다. 

Miss B는 올해 1월 강원도 횡성에서 열린 KUSF 농구(여) 클럽챔피언십 2021 THE FINALS에 포인트 합계 20점을 올려 1위 자격으로 참가할 예정이었다.

참가만 했다면 KUSF 대회 연승 행진도 이어가고 우승도 차지할 수 있었지만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여파로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면서 몰수패를 당했다. 

이때의 아쉬움을 털어내기라도 하듯 Miss B는 이번 대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파죽지세의 행진을 이어갔다. 

Miss B는 4월 30일 중앙대 미니언츠와의 B조 예선 첫 경기에서 80-2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승리를 거뒀다. 팀 어시스트 16개와 스틸만 무려 40개. 

에이스인 김선영이 24득점 14스틸 7리바운드 7어시스트라는 기록으로 더블더블을 올렸고, 주장 최지원과 백은지, 손나연이 각각 10점씩을 올리며 뒤를 받쳤다. 

이어 열린 경희대 ZONE과의 경기에서는 53-25로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Miss B는 리바운드 대결에서 42-18로 크게 앞섰고, 어시스트 역시 11-1로 한 수 위의 기량을 선보였다. 

미니언츠 전에서 뛰지 않았던 포인트가드 아즈마 리사가 13점을 올렸고, 김선영 역시 16점 6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승리를 뒷받침했다. 

Miss B는 지난해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에서 팀의 코치를 맡았던 김연주가 이번 대회에서 감독으로 승격해 데뷔전을 가졌다. 

주전 멤버로는 아즈마 리사, 최지원, 손나연, 백은지, 최민지, 김선영, 이해리 등이 나섰고 백업으로는 김민서와 김빛나, 유예주, 안세희, 최현지 등이 활약했다.

여기에 최근 리쿠르팅을 통해 최마리아, 박미령, 김유나, 김수현 등이 가세했다. 

이전까지 입단을 희망하는 이들을 모두 받았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신체 조건과 자체 테스트를 통해 신인들을 선발했다는 것이 최지원 주장의 설명이었다. 

한편,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여자농구 동아리 하이퍼텐션은 이번 대회에 처녀출전하며 전국 대회 데뷔전을 가졌지만 예선 전적 2패로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다.

KUSF 클럽챔피언십 2022 농구(여) 1차 대회 14강 진출팀

A조 : 서울대 SUN, 숙명여대 DEKE
B조 : 연세대 Miss B, 경희대 ZONE
C조 : 동아대 SEALS, 한국체육대 WKANCE
D조 : 명지전문대 W카리스마, 성균관대 SCOOP
E조 : 경기대 ISSUE, 동덕여대 농덕
F조 : 중앙대 흑룡, 고려대 KUSKET
G조 : 이화여대 EFS, 단국대 단하리

사진 = Miss B, 하이퍼텐션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