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NBA/해외
NBA스타 브래들리 빌, SNS에 손흥민 사진 올린 이유는?

[루키=원석연 기자] 한국인이면 브래들리 빌을 응원해야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리그 중단기를 보내고 있는 워싱턴 위저즈의 가드 브래들리 빌의 SNS가 국내 팬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빌은 9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손흥민의 해병대 퇴소 사진을 올리며 “상상할 수 없다”고 팬심을 드러냈다.

빌이 손흥민의 사진을 확인한 곳은 현지 스포츠 전문매체 ‘블리처리포트’다. 매체는 같은 날인 9일 손흥민의 해병대 사진을 “토트넘의 손흥민이 한국에서 3주 군사 훈련을 마쳤다. 또한, 157명의 훈련병 중 탑 5의 성적으로 훈련을 수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매체의 말대로 손흥민은 지난 8일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해병대 제9여단 훈련소에서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퇴소했는데, 정신전력 평가에서 100점 만점, 사격 훈련에서도 10발 중 10말 명중 등 전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전체 1위로 훈련소를 나왔다.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며 병역특례를 받은 손흥민은 앞으로 34개월 동안 축구 선수로 활동하며 54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만 채우면 병역 의무를 완료하게 된다.

한편, 손흥민을 응원하는 NBA스타는 빌뿐만이 아니다. 전설 스태브 내쉬 또한 손흥민의 유명한 팬이다. 내쉬는 지난 2018년 손흥민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자 “예스~소니!!(Yessss sonny!!)”라며 손흥민의 인스타그램을 찾아 직접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브래들리 빌 인스타그램 캡쳐

원석연 기자  hiro3937@rookie.co.kr

<저작권자 © ROOKI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석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