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가 시즌 첫 승을 맛봤다.

경희대학교는 27일 경희대 선승관에서 열린 2024 KUSF 대학농구 U-리그 단국대학교와의 경기에서 65-54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경희대는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시즌 성적 1승 1패.

김현국 감독은 "선수들이 수비를 열심히 해준 덕분에 이겼다.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지지 않았다. 신입생이든 기존의 재학생이든 들어가서 열심히 해줬다. 첫 승이라 기쁘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전반에 두 자릿수 리드를 잡았던 경희대. 그러나 3쿼터부터 양 팀이 지역방어를 활용하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 단국대의 3-2 존에 경희대가 실책을 쏟아내면서 추격을 허용한 것.

김 감독은 "상대방이 존을 쓸 거라고 생각하고 준비는 어느 정도 해왔다. 서서 플레이하지 말고 상대 수비를 쪼개면서 휘저어줘야 하는데, 가드들이 너무 서서 농구를 한 부분이 있었다. 그래도 임성채가 3점을 넣어주면서 상대 존이 무너졌다. 임성채가 고비에서 3점을 터트려준 게 승리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양 팀 모두 턴오버를 많이 기록했다. 경희대는 17개, 단국대는 19로 도합 36개였다.

김 감독은 "안일하게 패스를 하다 보니 그런 부분이 나온 것 같다. 1쿼터에는 턴오버가 적었는데, 2쿼터-3쿼터에 너무 많이 나왔다"고 되돌아봤다.

김 감독은 "시즌 초반이지만 연대전도 그렇고 오늘도 그렇고 상대를 최소 실점으로 막아냈다. 수비는 고무적이다"라면서도 "다만 슈팅력에는 아쉬움이 있다. 상대가 존을 썼을 때 가드가 휘젓고 던지는 부분에서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 = 대학농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