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부산 원정에서 승리를 노린다.

20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는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부산 KCC 이지스와 서울 삼성 썬더스의 6라운드 맞대결이 열린다.

삼성은 지난 월요일 현대모비스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연장까지 이어진 혈투였다.

김효범 감독대행은 "어제 오후에 부산에 왔다. 경기 전날에 하는 회복 훈련이 있는데, 그걸 소화했다. 코피 코번이 발목 통증이 조금 있어서 이스마일 레인이 선발로 나가고 다들 정상 출전한다"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전 맹활약을 펼친 이정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김 감독대행은 "정현이는 정말 냉정한 선수다. 코트에서 정말 냉정한 선수다. 슛이나 플레이에 대한 절제력이 있다. 그래서 오랫동안 고효율 플레이를 하는 것 같다. 체력적인 어려움이 있는데, 로테이션을 돌리니까 그래도 부담이 좀 줄어든 것 같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KCC는 최근 속도전을 앞세운 공격적인 농구를 펼치고 있다.

김 감독대행은 "현대모비스도 워낙 빠르고, 그 전에 상대한 KT도 빠르다. 그래서 빠른 팀에 대한 면역이 생긴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서 김 감독대행은 "일단 허웅을 제어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라건아, 알리제 존슨도 잘 막아야 한다. 수비는 일단 하던 대로 하려고 한다. 사실 공격은 제가 말하긴 그렇지만 조금 설렌다. 레인을 위한 패턴을 몇 개 만들었다. 원래는 하이-로우만 했는데, 고스트 액션이나 팝아웃 3점 등을 준비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