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김포시농구협회장배 컵대회가 개막했다. 

김포시농구협회는 2일 김포생활체육관에서 제2회 김포시농구협회장컵 동호회 농구대회 1차리그를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컵대회와 김포금쌀배 등을 운영해온 김포시농구협회는 올해 역시 컵대회를 시작으로 2024년의 일정을 시작한다. 

지난해부터 컵대회를 리그 형태로 전환해 참가 팀들의 큰 호응을 얻은 김포시농구협회는 올해 역시 총 4차에 걸쳐 컵대회를 진행한다. 2일 시작된 1차 컵대회 후 오는 3월 30일, 4월 20일, 6월 23일 등 순차적으로 2, 3, 4차 컵대회가 이어진다. 

김포시농구협회는 올해 역시 자체 컵대회를 기존의 단발성 대회가 아닌 1차부터 4차까지 진행시켜 대회의 연속성을 가져가기 위해 노력했고, 1차부터 3차까지는 참가비를 무료로 책정해 참가 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줬다. 

 

여기에 지난해 김포금쌀배에서 여성부를 신설해 운영했던 김포시농구협회는 오는 5월 18일 여성부 컵대회를 신설해 개최한다. 여자농구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김포시농구협회가 여성 농구 동호인들을 위한 컵대회를 신설, 대회 부족으로 팀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농구 동호인들에게 도움을 주기로 한 것. 

대회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2년여 전부터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는 김포시농구협회는 올해 역시 농구연구소를 통한 전 경기 생중계와 기록 플랫폼 타임4를 통한 전 경기 세부 기록 제공 등 자체 콘텐츠 유지를 위한 노력에 나섰고, 오는 7월 13일과 14일에 토너먼트로 개최 예정인 김포시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에는 김포금쌀배 출전권을 유치해 참가 팀들이 하반기까지 지루하지 않게 대회에 나설 수 있도록 했다. 

참가 팀들을 위해 윌슨, 김포다조은병원, 나사라테이핑, 타임4, 농구연구소, 에임스포츠 등 많은 후원사도 유치한 김포시농구협회. 다만, 올해 초까지 후원을 예정했던 다날이 갑작스레 후원 의사를 철회해 그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게 됐다.  

 

구정회 김포시농구협회장은 "대한민국 생활체육 농구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열심히 대회들을 준비했다. 김포시농구협회가 농구로 행복한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 2023년부터 부단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 올해 역시 남녀노소 누구나 농구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화합과 상생의 자세로 많은 분들이 김포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2023년 김포시농구협회의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2024 제2회 김포시농구협회장배 컵대회 참가 팀 명단>

 

사진 = 김포시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