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에 컨디션을 찾았다.”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28일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의 경기에서 98-81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24승 19패가 된 현대모비스는 5위가 됐다.

조동현 감독은 “전반에 선수들이 몸이 무거워보였는데 후반에 자기들 컨디션을 찾았다. 마무리를 잘해서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다. 3쿼터 끝나고 수비 먼저 강조했는데 주도권 싸움에서 수비를 열심히 해줬다. 그러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경기를 총평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케베 알루마가 26점 15리바운드로 맹활약을 펼쳤다. 

조 감독은 “프림이 몸이 워낙 무거워서 알루마를 내보냈다. 경기 들어가기 전에 움직임을 봤더니 잘할 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런 부분에서 잘 풀어줬다. 또 우리 농구가 조직력으로 하는 농구이기 때문에 다들 잘해줬다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경기 전 실점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던 조 감독이다. 그리고 현대모비스는 이날 81점만을 실점했다. 

조 감독은 “윌슨이 나왔을 때 스위치 수비를 잠깐 했다. 잠깐 연습하고 오늘 그래도 해보겠다고 했는데 선수들이 잘 해준 것 같다. 앞으로 경기를 보면서 상황을 봐야겠지만 처음치고 잘해줬기 때문에 플레이오프에서 무기로 만들 수 있게 디테일한 부분을 가다듬을 생각이다”고 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