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수가 한 경기 쉬어간다.

청주 KB스타즈는 19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리는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KB스타즈는 이날 에이스 박지수가 결장한다. 

김완수 감독은 "박지수가 오늘 뛰지 않는다. 훈련을 가볍게 하긴 했고 본인의 뛰고자 하는 의지가 있지만 관리 차원에서 한 경기 정도 쉬어가기로 했다. 다음 경기 출전은 크게 문제 없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지난 경기는 (다른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이 걸려 있는 경기라 조절할 수 없었다. 하지만 오늘은 그런 문제는 없으니까. 그리고 선수의 컨디션이 저하된 부분도 있어서 무리해서 뛰기보다는 좀 휴식을 취하는 걸로 했다"라고 덧붙였다.

KB스타즈는 박지수 대신 신예영을 투입한다. 김민정과 김소담을 아끼는 차원이기도 하고 어린 신예영에게 큰 경기 경험을 쌓게 해주고 싶다는 것이 김완수 감독의 설명.

마지막으로 김완수 감독은 "오늘은 우리 포스트가 약해지는 경기여서 빠른 농구를 하자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 빠르게 해서 상대 수비가 정돈되기 전에 슈팅 찬스를 만들어서 하자고 했다. 수비는 상대 김단비와 박지현, 박혜진이 워낙 좋기에 다부진 수비를 원했다. 또 파울 아웃 당해도 젊은 선수들에게 경험이 되니 다부진 농구를 하자고 했다"라고 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