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루키배 농구대회의 왕좌를 가리는 왕중왕전이 열린다.

루키는 오는 25일 인천도원체육관에서 '투엔티벅스와 함께하는 2023 루키배 농구대회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023년 1년 동안 총 5회에 걸친 루키배 농구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팀들이 모여 자웅을 겨루는 대회다. 

이에 따라 초등부에는 김포 KBC, KOREA, 써밋, 팀 시리우스, 라인업, 검단 삼성 등이 그리고 중등부에는 부천 삼성, 인천 삼성, 남양주 삼성, KOREA, 라인업, 강서 썬더스 등 각 부별 6개팀 총 12개팀이 참가해 2023년 왕좌를 놓고 다투게 된다. 

대회 방식은 6개팀이 2개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을 거친 뒤 준결승과 결승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왕중왕전이라는 타이틀에 맞춰 이번 대회에는 타이틀스폰서로 나선 투엔티벅스는 물론이고 루키샵, 스터프, AGS, 신한은행 에스버드, KB스타즈, SK 나이츠, 현대모비스 피버스, 몰텐, 스매싱스포츠 등 다양한 곳에서 후원사로 나섰다.  

투엔티벅스에서는 우승팀 부상은 물론 이벤트용 상품을 내놓았고 루키샵에서는 올해 제작한 농구양말, 스터프 역시 기능성 티셔츠를 제공했다. 

신한은행 여자농구단은 대회 장소인 도원체육관을 제공했으며, KB스타즈는 박지수와 허예은, 강이슬 등 주요 선수 애칭 티셔츠와 머그컵을, SK 나이츠는 준우승팀 부상과 이벤트용 상품으로 구단 텀블러를,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구단 사인볼을 제공했다.

각 부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외에 투엔티벅스 기능성 티셔츠 12장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그리고 SK 나이츠에서 후원하는 구단 텀블러 12개가 수여된다.

대회 MVP에게는 트로피와 상장은 물론 AGS 백팩과 기능성 티셔츠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지며 이외에 예선 경기에서 진 팀의 선수 중 한 명을 MIP로 선정해 루키가 제작한 농구 양말을 증정한다. 

이밖에 경기장을 찾는 학부모들을 위한 이벤트 때는 게임을 통해 루키 양말과 KB스타즈 제공 선수단 애칭 티셔츠와 머그컵, 현대모비스 구단 사인볼, SK 나이츠 구단 텀블러, 마스크팩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투엔티벅스와 함께하는 2023 루키배 농구대회 왕중왕전
일시 : 2024년 2월 25일(일)
부문 : 초등부 및 중등부
장소 : 인천도원체육관
참가팀
초등부 : 김포 KBC, KOREA, 써밋, 팀 시리우스, 라인업, 검단 삼성
중등부 : 부천 삼성, 인천 삼성, 남양주 삼성, KOREA, 라인업, 강서 썬더스
터이틀스폰서 : 투엔티벅스
주최 및 주관 : 루키
후원 : 루키샵, 스터프, AGS, 신한은행 에스버드, KB스타즈, SK 나이츠, 현대모비스 피버스, 몰텐, 스매싱스포츠

사진 = 최수빈 기자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