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삼성을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한다.

창원 LG 세이커스는 3일 잠실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LG는 최근 계속된 원정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이날 경기를 끝으로 이 일정을 마무리하는데 그렇기에 좋은 마무리가 그 어떤 때보다 절실하다.

조상현 감독은 "긴 원정에 따른 피로가 가장 걱정된다. 그래서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마지막 경기를 강하게 가져갔으면 좋겠다. 최근 경기들의 스타트가 안 좋았는데 이 부분도 잘 끊어주길 바란다. 오늘은 (양)준석이와 이관희, 이승우를 스타팅으로 투입하며 앞선에 변화를 줬다"라고 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FA로 영입한 양홍석에 대해서는 "밖에서 보기에는 잘한다고 하지만 감독 입장에서는 아직 부족한 게 많다. 수비에서의 헬프 타이밍이나 볼 핸들러 수비 등을 홍석이가 좀 더 해줘야 하지 않나 한다. 물론 좋아지고 있고 비시즌 훈련을 같이 못한 것 치고는 잘하고 있다. 또 정희재가 잘 도와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사실 지금 불안하다. 아셈 마레이가 있으면 안정권이라고 할 텐데 새로운 외국선수가 오기 전까지 후안 텔로 한 명으로 뛸 때는 걱정이 됐다. 여기에 다음주부터는 DB,, KCC, SK, 현대모비스 같은 강팀과 붙는데 이 경기들의 결과에 따라 우리에 대하 평가가 어느 정도 나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라고 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