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농구 세 번째 스토리가 청주에서 펼쳐진다.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 농구 충북대회가 오는 22일(월)과 23일(화) 이틀에 걸쳐 충청북도 청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은 엘리트 선수와 학생 선수들 간의 교류의 장을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기획한 오픈 대회로 대한민국농구협회는 국내 3x3 농구 보급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이번에 새로 합류하였다.

이미 지난해 12월 첫째 주와 둘째 주 전라남도 여수와 제주도에서 시작된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3x3농구는 세 번째 지역으로 ‘직지의 도시’ 청주를 찾아간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농구협회, 충청북도농구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학교운동부·학교스포츠클럽·방과후스포츠교실 등 선수 등록 여부나 소속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팀당 3~4명의 엔트리를 구성하고, 반드시 일반학생과 최소 1명 이상의 학생선수(전문체육 등록선수)가 함께 팀을 이뤄야 한다. 단, 학생선수는 팀 내 최대 2명까지 구성이 가능하다.

U-12(초등부) 단일 종별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1일차인 1월 22일은 예선전, 2일차인 1월 23일에는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종별 입상 팀에게는 1위 30만원 상당 농구용품과 트로피/메달, 2위 15만원 상당 농구용품과 트로피/메달, 공동 3위에게 한 팀당 10만원 상당 농구용품과 트로피/메달이 수여된다.

앞서 열렸던 전남대회, 제주대회와 마찬가지로 3x3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선수들은 3x3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일대일 경기, 3대2 경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협회는 청소년들의 열정과 즐거움을 끌어낼 만한 2점 슛 컨테스트, 장포 컨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로 하여금 대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미지 =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