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연패 탈출을 노린다.

27일 용인체육관에서는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와 부천 하나원큐의 3라운드 맞대결이 열린다.

삼성생명은 최근 경기에서 신한은행에 석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이에 대해 임근배 감독은 "그때 지고 분위기가 좀 가라앉았던 것은 사실이다.(웃음) 하지만 그 경기는 그 경기고 오늘 경기는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백코트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임 감독은 "앞선에서 3명이 같이 뛰고 있다. 조수아와 신이슬이 같이 뛰고 있는데 다들 팀의 중심으로서 책임감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윤예빈의 복귀는 올스타 휴식기 이후에 이뤄질 전망.

임 감독은 "윤예빈은 올스타 휴식기 이후 복귀를 고려 중이다. 재활 중이고 붓기는 가라앉았다. 키아나 스미스도 그렇고 다들 몸이 정상적이진 않다.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십자인대만 세 번 다쳤고 무릎 연골까지 다쳤다. 경기를 치르면서 몸 상태를 끌어올려야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임 감독은 "키아나도 마찬가지다. 슬개골 부상도 찾아보니 예후가 좋은 경우가 잘 없더라. NBA에서 대단한 선수들도 슬개골 부상 이후에 커리어가 내려가더라. 그래도 잘 회복했다는 것은 고무적이다. 지금은 70-80프로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맹활약하고 있는 이해란에 대해서는 "지금처럼 해야 한다. 3점도 적극적으로 던지고 그래야 한다. 사실 앞선에서 그런 해란이에게 맞춰줘야 하는데, 아직 앞선도 자기 할 일을 하는 입장이라 쉽지 않은 부분이 있다. 그래도 해란이가 달릴 줄 아는 선수라 그런 걸 잘 봐주면 좋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