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은 레이커스의 승리를 예견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드레이먼드 그린은 최근 자신의 팟캐스트 ‘The Draymond Green Show'를 진행했다. 그린은 이 자리에서 LA 레이커스와 멤피스 그리즐리스의 서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부를 예측했다.

그린의 선택은 레이커스였다.

그린은 “LA 레이커스가 시리즈에서 승리할 것으로 생각한다. 업셋이 일어날 것이다. 쉽지 않은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그러나 레이커스가 경기를 이해하고 템포를 늦추며 시리즈를 가져갈 것이다”고 말했다. 

레이커스는 시즌 개막 후 12경기에서 2승 10패를 기록하며 암울한 상황을 맞이했다. 이에 레이커스의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이 0.32%라는 목소리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레이커스는 후반기 대반전을 일궈내며 순위를 끌어올렸다. 성공적인 트레이드가 주효했다. 레이커스는 아픈 손가락이었던 러셀 웨스트브룩을 보내며 디안젤로 러셀, 말릭 비즐리, 제러드 밴더빌트를 영입했다. 여기에 하치무라 루이도 더했다.

그 결과 레이커스는 플레이 인 토너먼트에서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를 꺾고 7번 시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멤피스는 레이커스와 다른 행보를 보였다. 영건들의 잠재력이 폭발한 멤피스는 시즌 초부터 순항하며 서부 컨퍼런스 상위권을 차지했다.

에이스 자 모란트가 시즌 도중에 기행을 저지르며 한동안 출전하지 못하기도 했다. 그러나 멤피스는 데스먼드 베인, 자렌 잭슨 주니어, 딜런 브룩스 등을 앞세워 험난한 서부 컨퍼런스를 이겨나갔다.

이에 멤피스는 51승 31패를 기록하며 2번 시드로 플레이오프 직행에 성공했다.

레이커스와 멤피스의 시리즈는 7번 시드와 2번 시드의 맞대결이다. 멤피스의 전반적인 우세가 예상된다. 하지만 그린은 멤피스의 플레이오프 경쟁력에 의문을 표했다.

그린은 “레이커스가 멤피스의 실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멤피스가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특히 미네소타와의 시리즈에서 저질렀던 실수를 기억하고 있다. 멤피스가 성장했는지 지켜볼 예정이다. 만약 멤피스가 성장했다면 레이커스는 힘든 시리즈를 보내고 내 의견은 틀리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