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이동환 기자] 루키더바스켓이 코비 브라이언트 특별판을 발간했다.

24일 루키더바스켓은 지난달 세상을 떠난 코비 브라이언트를 추모하는 코비 브라이언트 특별판 ‘디어 바스켓볼(Dear Basketball)’을 발간했다. ‘디어 바스켓볼’은 생전에 코비가 직접 공개한 편지의 제목이다.

매달 말일 기존에 발간되던 월간지와 차별되는 특별판이다.

‘R.I.P KOBE’ 코너에서는 41년 동안 있었던 코비의 타임라인을 간략하게 되짚어 보고 코비에 대한 전세계의 추모 물결을 정리하는 글을 실었다. 코비와 함께 세상을 떠난 둘째 딸 지아나 브라이언트에 대한 이야기도 담았다.

코비는 단순한 농구선수가 아니었다. 훌륭한 예술인이기도 했다. NBA 역사상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코비의 이야기도 정리했다. 코비의 커리어 수상 내역과 기록도 정리했다.

‘ABOUT KOBE’와 ‘KOBE’S NUMBER’에서는 농구선수 코비의 위대한 발자취를 되짚어보았다. NBA 역사상 최초로 동시 영구결번이라는 영광을 안은 코비의 등번호 8번과 24번에 대한 이야기를 실었고 다양한 기록을 통해 코비의 커리어를 재조명했다.

20년 동안 코트 안팎에서 코비를 만난 주변인들의 코비에 대한 코멘트도 정리했다. 코비와 함께 코트를 누빈 동료들에 대한 이야기도 담았다. 마지막으로 ‘KOBE WITH SHOES’에서는 코비와 함께 한 8가지 농구화 스토리를 실었다.

긴 시간 동안 코트를 누빈 만큼 코비는 수없이 많은 명장면을 연출했다. 코비의 특별한 순간이 담긴 화보들도 특별한에 대거 담았다.

루키더바스켓 코비 브라이언트 특별판 ‘디어 바스켓볼(Dear Basketball)’은 인터넷과 각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값 12,000원. 

 

사진 = 루키 편집부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