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인천, 박상혁 기자] 전자랜드가 다가오는 시즌 우승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는 10일 오후 인천삼산월드체육관 내 보조체육관에서 성균관대학교와의 연습경기에서 88-54로 승리했다. 전자랜드로서는 두 달의 휴식기 이후 가진 첫 연습 경기. 소집 후 2주 동안 체력 훈련만을 했고 볼을 가진 실전은 이날 성대 전이 처음이었다. 

이날 유도훈 감독은 특정 선수만을 기용하기보다는 고른 선수 기용을 했다. 차바위를 비롯해 김지완, 김낙현, 전현우, 박봉진, 민성주 등을 기용하며 경기력 점검을 꾀했다. 

유 감독은 지난 시즌과 달라진 선수 구성을 논하며 다가오는 시즌에는 빠른 농구를 구사할 것이라며 외국선수도 그에 맞춰 신장보다는 득점력을 겸비한 선수를 뽑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유 감독과의 일문일답.

Q. 비시즌 첫 연습경기인 것으로 안다. 훈련 시작은 언제부터 했는지?   

A. 훈련을 시작한 지 2주 정도 됐다. 처음에는 기초 체력 훈련을 했고 부분 전술 훈련에 돌입한 상태다. 이번주에 성균관대와 경희대 등 앞선이 빠른 팀과 연습경기를 하면서 선수들이 어떤 상태인지를 점검하고 있다. 연습경기에서는 외곽 선수들이 득점을 좀더 할 수 있는 상황과 전체적으로 빠른 농구를 구사하면서 빠르게 공격하는 걸 주문하는 중이다. 

Q. 소집 후 2주 만에 연습경기다. 선수들의 체력은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지?

A. 이달 말에 부산 전지훈련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처럼 이 기간에 선수들의 체력을 다질 생각이다. 이때 체력 훈련을 마무리하고 8월에 들어가면 해외 전지훈련과 연습 경기 등 실전 경험을 통해서 외국선수 입국 전까지 국내선수들의 조직력을 100%로 맞춰 놓을 생각이다. 

Q. 김상규가 현대모비스로 이적하고 정효근도 군에 입대하는 등 준우승을 차지한 지난 시즌과 비교해 선수 구성이 많이 바뀌었다. 

A. 주위에서 김상규의 이적과 정효근의 군입대에 따른 전력 공백을 우려하시는데 그만큼 새로운 선수들이 올라왔다. 지난 시즌 활약한 이대헌이 인사이드에서 새로운 공격 옵션으로 떠올랐고 팀의 새 얼굴이랄 수 있는 전현우 역시  외곽 슈팅과 속공 가담 면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리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게 가드 라인이라고 생각한다. 작년에 기디 팟츠의 부상으로 가드 라인이 무너져 어려움을 겪었는데 차바위와 김지완, 김낙현, 박찬희, 정영삼 등 가드 라인이 얼마만큼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득점을 해주느냐가 중요할 것 같다. 

Q. 다가오는 시즌 전자랜드의 팀 컬러는 어떻게 잡고 있는지.

A. 지금 우리 선수 구성상 정통적인 인사이드 공격보다는 속공에 의한 득점이 나오는 빠른 농구를 구사해야 하지 않나 싶다. 물론 2대2 게임이든 세트 오펜스에서의 상황 역시 준비하겠지만 역시 확률적으로 득점 가능성이 높은 빠른 농구를 추구하려고 한다. 

Q. 외국선수 선발은 어떤 방향으로 할 생각인지.

A. 외국선수 제도가 많이 바뀌었지만 우리 팀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정통 빅맨보다는 스트레치 4 타입의 스코어러를 눈여겨보고 있다. 신장은 다소 작더라도 득점력을 갖춘 선수를 찾고 있다. 신장의 열세가 나올 수도 있지만 그 부분은 조직력으로 극복하려고 한다. 조금 더 빠르고 힘있는 공격을 만들려고 한다. 

Q. 올 시즌에는 어떤 선수들이 활약을 기대하면 좋은지.

A. 박찬희, 정영삼은 베테랑인 만큼 제 몫을 해줄 것이다. 다만 차바위의 득점력이 좀더 올라와야하지 않나 싶다. 또 이대헌이나 전현우 같은 새로운 선수들이 부각되어야 한다. 그리고 민성주가 새롭게 가세했는데 생각보다 몸이 안 되어 있어서 역도 훈련을 하면서 몸을 만들고 있다. 이 선수 역시 골밑에서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사진 = 전자랜드 농구단,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