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원주, 최기창 기자] “분명히 케이티에서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원주 DB 프로미는 25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정규리그 전주 KCC 이지스와 경기를 치른다. 

DB는 이날 경기에 앞서 트레이드를 발표했다. 최성모를 부산 케이티 소닉붐으로 보냈다. 대신 정희원과 김우재를 영입해 포워드와 센터진을 강화했다.

경기 전 만난 이상범 감독은 “선수를 위한 결정이다. 선수에게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현재 가드와 포워드진의 로테이션을 하고 있다. (최)성모는 그동안 2~3게임에 한 번씩 오더에 있었다. 그동안 기회를 많이 주지 못했다. 또 군대도 가야 한다. 하지만 케이티에서는 분명히 기회가 있을 것이다. 적어도 한 달 동안 여기보다는 많이 뛸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또한 “케이티는 현재 앞선에서 활약하는 외국선수도 없어 성모가 당장 뛸 수 있는 팀이다. 우리가 데리고 있으면, 선수를 죽인다고 생각했다. 악착같이 해서 성모가 꼭 자신의 자리를 꿰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감독은 새롭게 영입한 정희원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그는 “(정희원이) 열정과 투지가 장점인 선수라고 들었다. 키도 크고 슛도 있다. 한 달 정도 테스트를 해보고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