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안양, 김영현 기자] DB가 상승세의 KGC에게 덜미를 잡혔다.

원주 DB 프로미는 1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3라운드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73-81로 졌다. 패한 DB는 15승 7패가 됐지만, 순위 변동 없이 3위를 유지했다.

DB는 파죽의 4연승 중이던 KGC를 만나, 3쿼터까지 대등한 경기를 했다. 실책이 14개로 많았던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지만, 디온테 버튼(20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의 영리한 경기 운영에 두경민(15점 2리바운드)과 로드 벤슨(11점 11리바운드 3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앞세워 KGC를 압박했다. 비록 4쿼터 들어 무너지긴 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상범 감독은 경기 후 “힘든 와중에도 잘 뛰어줬다. 체력 앞에는 장사 없는 것 같다. 앞으로도 체력적인 부분이 고민이다. 뭘 잘 먹는다고 해서 체력이 좋아지진 않는다. 그 부분이 관건이다. 이제 체력싸움에 들어간 것 같다”며 체력적인 부분에서 패인을 찾았다.

이어 “벤치에서 선수들을 고르게 기용하려고 해도 힘들어하는 것 같다. (디온테) 버튼까지 힘들어하니까 어떻게 할 수가 없더라”며 “그래도 나름 선전했다고 본다.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뛰어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끝까지 뛴 선수들을 격려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