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박상혁 기자] 실제와 같은 NBA 일러스트를 볼 수 있고, 공중에 떠 있는 다스베이더를 만나는 꿈이 현실이 된다.

IADG(International Art Directors Group)는 4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코믹콘 서울 2017(Comic Con Seoul 2017)’에 아티스트 게스트로 초청됐다.

코믹콘 서울 2017은 'MEET AMAZING'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코믹, 영화, 드라마, 게임, 토이, 피규어, 애니메이션, 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는 전시회다. 영화 아이언맨과 어벤져스로 유명한 마블사를 비롯해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와 컴투스 등 전 세계의 코믹사와 영화사, 게임 회사 등이 참가해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

IADG는 이번 전시회에 광작가의 NBA 일러스트와 에어피규어(AIR FIGURE)를 전시하고 있다. 지난 시즌 NBA 우승팀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챔프전 파트너였던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그리고 마이클 조던 등의 일러스트가 전시됐고, 바로 옆에서는 영화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에어피규어 등을 전시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의 전시 부스를 찾는 이는 주로 NBA 팬들이 많았고 외국인의 빈도가 높았다. 국내 NBA 팬들 역시 입소문을 통해 전시회가 열린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찾게 됐다고. 이들이 가장 많이 묻는 것은 NBA 일러스트를 구입할 수 있느냐는 것이었다.

IADG의 대표작가인 광작가는 “여기를 찾는 분들은 주로 남자 NBA 팬들이다. 대부분이 ‘그림을 구매할 수 있느냐’고 물으시는데 불가능하다. 원하는 것을 만족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4일 오후 2시 30분 스타트를 알린 코믹콘 서울 2017은 6일 오후 6시까지 열린다. NBA를 좋아하고 평소 애니메이션과 게임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놓칠 수 없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한번쯤 가보기를 권한다.

사진 = 박상혁 기자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