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선수도 있으니 무리해서 경기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서울 SK 나이츠는 28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창원 LG 세이커스와의 정규시즌 마지막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전희철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부상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다. 안영준, 최원혁은 다음 게임 끝나고 다 들어올 것 같다"라며 부상 선수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SK는 정규리그 4위를 두고 5위인 KCC와의 마지막 순위 싸움만을 남겨두고 있다. SK는 이날 경기로서 1승만 거두면 4위를 확정지을 수 있다. 

전희철 감독은  "무리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또 부상선수도 있으니 더 그렇다. (최)부경은 발목이니까 무리해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발목은 복귀시간이 좀 당겨질 수는 있다. 그러나 (송)창용이는 상태는 괜찮은 것 같다. 운동하고 슈팅하다가 농구를 해봤는데 본인이 괜찮다고 했다 다른 데는 이상이 없으니까 전적으로 몸상태는 팀 닥터와 의학적으로 나오는 이야기니 그것은 지키려고 한다"며 이날 경기를 무리하지 않는 경기로 임할 것임을 이야기했다.

4위 싸움에 크게 무리하지는 않는다고 한 전희철 감독이다. 하지만 분명 정규시즌을 4위로 마무리한다면 확실한 이점은 있다.

전 감독은 "마지막까지 갈 경우(5차전)에 홈에서 한번 더 할 수 있다는 것에 차이가 크긴 하다. 만약 부산으로 간다면 일방적인 응원을 당하긴 할 것 같다. 응원 열기도 중요하더라. 또 무엇보다 익숙함도 중요하다. 싫어하는 소리, 환경 등의 영향 때문에 익숙함이 더 중요한 것 같더라. 홈 구장에서 익숙함이 중요하더라. 이상하게 홈에서 하면 모르는 에너지가 생기긴 하더라"라며 홈 경기에 대한 이점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