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루키 2월호 발간 안내
07 요건 몰랐지?
원래 무엇이든지 뒷얘기가 제일 재밌는 법이다. NBA도 그렇다. 잘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18 리그 최고의 스몰포워드는?
현 리그의 대세는 누가 뭐래도 포인트가드다. 하지만 스몰포워드의 영향력도 만만치 않다. 이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리그를 좌지우지하고 있다. 현역 최고의 스몰포워드 Top 10을 가려보았다.
31 '어쩌면' 마지막 도전
LA 클리퍼스는 지난 몇 년간 안정적인 전력을 구축하고도 번번이 우승에 실패했다. 만약 올해에도 우승하지 못한다면 이 팀의 코어가 뿔뿔이 흩어질 가능성이 높다.
34 챔피언의 심장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2016 파이널에서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이들은 왕좌를 지키기 위해 남모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7 전술 돋보기
그냥 봐도 재밌지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NBA 팀들은 과연 어떤 전술을 활용하고 있을까.
42 코트 위의 나폴레옹
알렌 아이버슨이 재림했다. 175cm의 단신 선수가 리그를 초토화시키고 있다면 믿겠는가. 보스턴 셀틱스의 '작은 거인' 아이재아 토마스가 그 주인공이다.
46 우리는 라이벌
처음에는 앤드류 위긴스가 잘나갔다. 그런데 이제는 자바리 파커가 더 각광받고 있다. 대학시절부터 라이벌리를 형성했던 두 영건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50 트레이드 마감일
해마다 트레이드 데드라인에 맞춰 많은 트레이드가 터진다. 올해는 과연 어떤 트레이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
54 서부의 식스맨들
지난달에는 동부 컨퍼런스 15팀의 벤치 에이스들을 살펴보았다. 이 달에는 서부 컨퍼런스 15개 구단의 벤치를 책임지고 있는 식스맨들을 만나보자.
60 돈방석에 앉은 뒤
2016년 여름, NBA는 극심한 연봉 인플레이션 현상을 겪었다. 이에 따라 많은 선수들이 돈방석에 앉게 됐다. 지금 그들은 과연 밥값을 하고 있을까?
67 그때 그 선수
출중한 재능을 다 피우지 못하고 사라진 선수들이 있다. 정말 아까운 선수들을 만나보는 코너, 'N%'의 첫 번째 손님은 '빅독' 글렌 로빈슨이다.
74 네 가지 스타일로 본 NBA
최근 트렌드는 빠른 농구다. 그러나 이와는 정반대의 농구를 펼치는 팀도 있다. 그렇다면 NBA 30개 구단은 각자 어떤 색깔을 갖고 있을까. 크게 4가지 스타일로 분류해봤다.
78 코치 팝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수장 그렉 포포비치 감독은 리그 최고의 명장으로 꼽힌다. 그는 지난 20년간 묵묵히 스퍼스를 이끌어왔다. 그의 리더십을 재조명했다.
82 코트 위 발자국
코트는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들의 땀방울로 얼룩져있다. 올 시즌 그들이 남긴 업적을 돌아보도록 하자.
87 권경율의 미국 여행
권경율 씨는 농구 팬들 사이에서 '성공한 덕후'로 꼽힌다. 꾸준한 노력(?)으로 드와이트 하워드를 비롯해 여러 선수들과 친분을 쌓았기 때문. 그런 그가 다시 한 번 미국行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