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진짜야?’ 샬럿, 라멜로 볼 트레이드 제안 듣는다!... “상황 주시할 것”
[루키 = 이종엽 기자] 라멜로 볼과 샬럿의 동행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일까.
NBA 전문 기자 제이크 피셔에 따르면 “샬럿이 라멜로 볼의 트레이드 제안에 대한 다른 구단들의 제안을 들어볼 의사가 있다는 듯한 인상을 확실히 풍겼다”라고 전했다.
라멜로의 트레이드 사가가 또 다시 이어지는 것일까. 최근 라멜로는 트레이드 루머에 대해 “내가 한 말이 아니다. 페이크 뉴스다. 나는 샬럿에서의 생활이 만족스럽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루머가 너무 커져서 내가 말을 해야 할 것 같았다”라고 말하며 루머를 일축한 바 있다.
이에 샬럿의 사령탑 찰스 리 역시 “내가 아는 바가 라멜로와 비슷했다. 그가 한 말을 듣고 기뻤다. 우리는 항상 소통하고 있으며 함께 무언가를 만들려고 노력 중이다. 라멜로가 샬럿에 헌신적이며 이 도시와 팬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낸 바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보도가 전해진지 채 하루가 되지 않아 샬럿 구단은 라멜로에 대한 다른 팀들의 제안을 들어볼 것이라는 소문이 또 다시 퍼지고 있다.
라멜로는 이번 시즌 평균 21.6득점 9.6어시스트 6.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을 대표하는 간판스타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 또 그의 플레이 메이킹 능력은 리그 최정상급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에게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바로 건강이다. 라멜로는 이번 시즌에만 6경기에 결장했으며 커리어 내내 건강에 대한 의문부호가 붙었던 선수.
트레이드 데드라인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는 상황이지만 라멜로의 거취가 어떻게 결정이 될지 매우 궁금하다. 나아가 라멜로가 자신의 바람대로 샬럿에 남을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