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연패→덴마크 상대 2연승... 일본, 아시아컵 직전 합숙 12인 발표... 'NBA 재취업' 카와무라 제외
아시아컵에 나서기 전 일본의 최종 합숙 멤버가 발표됐다.
일본농구협회는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FIBA 아시아컵 2025' 직전 합숙 멤버 12인을 발표했다.
일본은 세대교체를 염두에 두고 최근 네덜란드, 한국, 덴마크와 평가전을 치른 바 있다. 한국을 찾았던 엔트리에는 NBA 서머리그 도전에 나선 카와무라 유키, 바바 유다이, 토미나가 케이세이는 물론 토가시 유키, 와타나베 유타, 히에지마 마코토 등이 빠졌다.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2경기 모두 완패한 일본은 안방으로 돌아가 치른 덴마크와의 두 경기에서 각각 5점 차, 6점 차 승리를 거뒀다. 한국전 멤버에서 변화 없이 평가전을 이어간 일본이었다.
평가전 일정을 모두 마친 일본은 아시아컵을 앞두고 가질 캠프 멤버 12명을 공개했다. 이전 명단과는 어느 정도 변화가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베테랑 가드 토가시 유키와 더불어 뉴욕 닉스 소속으로 서머리그에 출격했던 바바 유다이, 그리고 '재팬 커리'로 불리는 토미나가 케이세이의 합류다.
반면 NBA 멤피스에서 방출된 후 서머리그에서 가치를 어필하며 시카고와 새롭게 계약을 맺은 카와무라 유키는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KBL 최초 아시아쿼터이자 일본 국가대표로 평가전에 계속 출전했던 나카무라 타이치 또한 12인 명단에서 빠졌다.
일본은 오는 8월 개막하는 아시아컵에서 이란, 시리아, 괌과 함께 B조에 편성됐다. 국가대표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토가시와 바바 등이 합류한 만큼 평가전보다는 경기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그들이다.
일본 남자농구대표팀 2025 FIBA 아시아컵 대비 직전 합숙 12인 명단
감독 : 톰 호바스
선수 : 토가시 유키, 제이콥스 아키라, 테이브스 카이, 카네치카 렌, 카노 토요시게, 바바 유다이, 니시다 유다이, 존 로렌스 하퍼 주니어, 조쉬 호킨슨, 토미나가 케이세이, 요시이 히로타카, 카와마타 코야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