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이승기 기자] "지구촌 최고의 농구스타가 온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2년 연속 MVP' 스테픈 커리(29, 191cm)가 7월 말 한국을 찾는다.

31일 스포츠브랜드 언더아머는 "커리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은 '언더아머-스테픈 커리 아시아 투어'의 일환이다. 커리는 서울을 비롯, 중국 베이징, 청두, 항저우 등 4개 도시를 돌며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커리는 유소년 농구 클리닉을 진행하고, 국내 스포츠 스타들과 3대3 농구 경기를 치르는 등 다양한 농구 관련 행사를 펼치며 국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커리는 언더아머를 통해 "스포츠를 향한 열정을 전 세계의 팬들, 특히 아시아의 팬들과 함께 하고 싶다. 아시아의 놀라운 문화와 역사로부터 배우는 것이 많기에 더욱 기대된다"며 아시아 투어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스테픈 커리의 동생 세스 커리(댈러스 매버릭스, 26) 또한 이번 행사에 동참한다. 국내 팬들은 커리 형제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리는 이번 투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커리 3ZER0'(커리 쓰리제로)의 한국 리미티드 에디션 컬러 모델을 직접 신고 나올 예정이다.

한편, 커리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으로 MVP에 선정된 현역 최고의 슈퍼스타다. 그는 믿을 수 없는 슈팅력을 바탕으로 농구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 = 언더아머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