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박상혁 기자] 현주엽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이 지휘봉을 잡게 됐다.

창원 LG 세이커스는 김진 감독의 후임에 이어 7대 감독으로 현주엽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을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현 신임감독의 계약기간은 3년이며 연봉은 상호 합의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현주엽 감독은 휘문고-고려대 출신으로 1998년 서울 SK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해 골드뱅크, KTF 매직윙스(현 케이티)를 거쳐 2005년부터 LG에서 4시즌을 뛰고 2009년 은퇴했다.

이어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에 2014년부터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LG 관계자는 “현주엽 감독은 KBL의 레전드 출신으로서 다년간의 해설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팀 체질 개선 및 선수단 분위기 쇄신 등 새로운 변화에 가장 적임자로 판단하여 신임 감독으로 선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주엽 감독은 “선수로서 마지막을 장식하며 은퇴했던 LG에서 지도자로서 첫 시작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그 의미 또한 잘 알고 있다. 초보 감독이지만 현역 시절 끼워보지 못한 우승 반지를 열정적인 창원 팬들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주엽 감독을 새 사령탑으로 영입한 LG는 조속한 시일 내에 코칭스태프를 선임하여 다가오는 2017-2018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