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3년 만에 최정상급의 생활체육 농구대회가 펼쳐진다.

오는 3일 경기도 김포시 김포생활체육관에서 제17회 금쌀사랑 김포시장기 전국농구대회(이하 금쌀배)가 개최된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체육회, 김포시농구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이미 오랜 시간 국내 생활체육 농구계에서 최정상급의 평가를 받아온 축제다. 그리고 그 축제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3년 만에 컴백을 알리게 됐다.

지난 10월부터 참가 접수를 받았던 금쌀배는 주최·주관의 선정 과정을 거쳐 총 24개의 동호인 팀이 참가하게 됐다. 총 참가 인원은 약 500명에 달하며 3일부터 오는 11일까지 2주 간의 주말을 통해 조별 예선을 시작으로 최종 챔피언까지 가리게 된다.

오랜만에 돌아온 대축제인 만큼 참가팀의 면면도 화려하다. 일단 코로나19 사태가 터지기 전 마지막 챔피언이었던 아울스(경기 안양시)와 준우승팀 업템포(서울 광진구)가 참가한다. 여기에 지난 김포시농구협회장기의 결승 무대를 장식했던 우승팀 헤라클레스와 준우승팀 올포원도 김포시 대표로 축제에 나선다.

이 외에도 닥터바스켓(서울 마포구), 블랙라벨, 직진(경기 안산시) 등 꾸준히 생활체육 농구계에서 활동해 온 참가들도 정상에 도전하기 위해 다부진 준비를 해왔다. 전국 각지에서 실력을 뽐내온 팀들이 총집합하는 만큼 매 경기 명승부가 펼쳐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 24개 팀은 3팀씩 총 8개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을 치른다. 3,4일에 조별 예선을 마치고 나면 10,11일에는 16강 토너먼트부터 시작해 결승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너무나 많은 이들이 고대해 온 축제인 만큼 이번 대회에는 많은 후원의 손길이 더해졌다.

시합구를 지원하는 몰텐을 필두로 AIMIT 스포츠, 다조은병원, 원데이아미노, 투엔티벅스, 김포시농협, 이태원나이키 BB타운, TIME4, 인펄스, 이레디자인, 천현정미소, 어시스트미디어 등이 힘을 합쳐 이번 금쌀배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그 중에서도 최근 국내 최고의 기록 플랫폼으로 성장 중인 TIME4는 이번 금쌀배를 함께 하며 전 경기 세부 기록 제공은 물론 경기 영상 촬영까지 함께 해 참가 선수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3년 간 쌓여 온 갈증 해소를 위해 많은 준비를 마친 금쌀배. 과연 오는 3일 막을 올리는 이 농구 축제에서 어떤 명승부들이 펼쳐질지 더욱 기대된다.

사진 = 김포시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