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돼 있던 직장인농구리그가 새롭게 시작된다. 

어시스트 포 유스를 통해 유소년 농구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어시스트에서 직장인농구리그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개최되지 않았던 직장인농구리그가 3년 만에 재개된다. 

어시스트에선 오는 11월 13일부터 매달 2, 4째주 일요일 경기도 성남시 탄천종합운동장 내 다목적체육관에서 '2022 어시스트 직장인농구리그 1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직장인농구 동호회 활성화를 통해 건전한 농구문화 정착과 여가활동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함에 있고, 전문적인 리그 운영으로 새로운 농구 컨텐츠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0년 초반부터 꾸준히 개최되며 직장인 농구 동호회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직장인농구리그는 2019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3년간 개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큰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어시스트에선 직장인농구리그의 명맥 유지를 위해 2022 어시스트 직장인농구리그 1차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2022 어시스트 직장인농구리그 1차 대회는 디비전 구분 없이 선착순 16팀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2023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전국 단일 직장인 농구 동호회에 한하며 전 경기 기사, 사진, 기록, 영상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승, 준우승 팀과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1위에게는 트로피와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고, 자세한 내용은 어시스트 직장인농구리그 인스타그램(@assist_for_men)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 어시스트 직장인농구리그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