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nackers
[Snackers] 모르면 '호갱'되는 놀이공원 '농구 게임'의 비밀


[루키=김선빈 기자] 놀이공원 등에서 농구 게임기를 이용한다면 돈을 넣기 전에 림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오락실이나 놀이공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농구 게임기다. 이 게임기는 쏟아져 내려오는 농구공을 던져 위쪽에 달려있는 림 안에 넣는 단순한 게임으로 쉴새없이 공을 던지며 슛을 난사하는 쾌감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농구를 좋아하는 남성 뿐만 아니라 농구를 할 줄 모르는 여성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 놀이공원, 오락실 등에서 인기가 매우 높다. 

하지만 이 농구 게임에 간혹 조작이 세팅된 경우가 있다. 주로 획득 점수에 상품이 걸려있는 곳에서 조작이 행해지는데 이용자가 높은 점수를 획득해 상품을 탈 수 없도록 하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림'을 조작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농구대의 림은 가로 지름과 세로 지름의 길이가 똑같은 '원'의 형태지만 조작이 된 농구 게임기의 림은 '타원형'이다. 림의 좌우 폭을 좁혀 공이 잘 들어가지 않게 만든다. 심한 경우에는 림의 좌우 폭이 공의 지름다도 좁은 경우도 존재한다다.  

때문에 상품이 걸려있는 농구 게임을 하게 되면 돈을 내기 전에 림을 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슛을 던지는 장소에서는 림의 형태가 잘 보이지 않게 설계돼 있으니 가능하다면 림의 바로 밑에서 림이 타원형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루키 스포츠팀  sports@rookie.co.kr

<저작권자 © ROOKI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