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이승기 기자 = 팬들이 꼽는 역대 최고의 농구화는 무엇일까.

세계 최고의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이 흥미로운 투표를 실시해 화제다. ESPN은 13일(한국시간) "역대 최고의 농구화는?"이라는 주제로 팬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간 뒤, 이름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역대 최고의 농구화 투표 참여하러 가기

 

 

ESPN은 가장 사랑 받았던, 그리고 각각의 의미를 지닌 역대 70종의 농구화를 마련했다. 농구화의 시초로 불리는 컨버스 척 테일러부터, 카림 압둘-자바가 신었던 아디다스 슈퍼스타, 래리 버드와 매직 존슨의 컨버스 웨폰을 거쳐, 에어조던, 코비, 르브론 등 최근의 시리즈까지 농구화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팬들은 각 농구화에 0점부터 5점까지 점수를 매기면 된다. 70종의 농구화에 대한 평가가 끝났다면, 최하단에 위치한 제출 버튼을 누름으로써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농구화마다 저마다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윌트 체임벌린은 척 테일러를 신고 '한 경기 100득점' 신화를 이룩했다. 마이클 조던은 '에어조던'을 신고 하늘을 날았다. 르브론 제임스 역시 '에어 줌 제너레이션'과 함께 혜성처럼 데뷔,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한편, ESPN 측은 아직 개표일을 밝히지 않은 상태. 하지만 머지 않아 투표를 마감하고 최종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화면 캡처 = ESPN 동영상 및 투표창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