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10월호 발간 안내!
전국 서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정가 7,000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면 
10% 할인된 6,300원~~!!

알라딘으로 사러가기
https://goo.gl/XNQlwn

 

 

07 루키 서베이

매년 수많은 신인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에서 성공하는 이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이번 2016 드래프트를 통해 60명의 루키들이 NBA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들이 직접 꼽은 '푸른 싹수'는 과연 누구일까.

 

10 명예의 전당

운동선수가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영예가 있다면 역시 '명예의 전당' 입성이다. 올해에는 샤킬 오닐과 알렌 아이버슨, 야오밍 등 위대한 선수들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기쁨을 맛봤다.

 

14 고향으로 돌아온 웨이드

시카고 출신의 드웨인 웨이드는 어린 시절 마이클 조던을 보며 농구선수의 꿈을 키웠다. 그는 2003년 프로 데뷔 후 13년간 줄곧 마이애미에서 뛰었다. 그리고 드디어 고향으로 돌아왔다. 웨이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내다봤다.

 

26 2016-17시즌 동부 컨퍼런스 프리뷰 : 애틀랜틱 디비전

 

36 2016-17시즌 동부 컨퍼런스 프리뷰 : 센트럴 디비전

 

46 2016-17시즌 동부 컨퍼런스 프리뷰 : 사우스이스트 디비전

 

60 이적생 누가 누가 잘할까

폭풍 같던 이적시장이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수많은 스타들이 이적한 가운데, 과연 어떤 선수들이 새로운 팀에서 훌륭한 활약을 펼칠 것인지 루키와 함께 미리 점검해보자.

 

64 최고의 동료

빈스 카터는 리그 최고령 선수 중 한 명이다. 그간 그는 많은 동료들로부터 존경을 받아왔다. 그래서일까. 선수들이 직접 참여한 투표를 통해 '최고의 동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69 댄토니 매직

마이크 댄토니 감독은 2000년대 중반 피닉스 선즈를 이끌고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이제 그는 휴스턴 로케츠의 지휘봉을 잡았다. 3점슛과 스페이싱을 중시하는 이 팀에서, 댄토니는 과연 어떤 마법을 부릴 것인지 예상해봤다.

 

72 코트 위의 손짓

농구를 보다 보면, 선수들끼리 사인을 주고 받는 장면을 자주 접할 수 있다. 알 수 없는 말을 한다든가, 손가락을 펴 서로에게 작전에 대한 신호를 보내는 식이다. NBA 코트 위에서 일어나는 플레이콜링을 살펴보자.

 

75 내년 FA 미리보기

올여름 FA 시장은 엄청난 연봉 인플레이션 현상을 몰고 왔다. 내년에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관측된다. 2017년 여름, 돈방석에 앉게 될 주인공은 누구일까.

 

78 굶주린 늑대들

2004년 이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는 단 한 번도 플레이오프를 밟지 못했다. 그간 유망주는 착실히 모았지만 확실한 코어가 없었고, 선수들의 부상도 잦았다. 이 때문에 성적은 언제나 바닥을 기었다. 그런 그들이 비상할 채비를 마쳤다. 확실한 슈퍼스타 재목과 탁월한 지도자를 모두 영입했다. 이들의 차기 시즌이 기대되는 이유다.

 

81 맘바 아웃!

코비 브라이언트를 어떻게 규정해야할까. 이기적인 농구선수? 득점기계? 다섯 차례 챔피언? 가장 성공한 마이클 조던 덕후? 대단히 다양한 수식어가 나올 수 있다. 그런데 이 단어만큼 그를 잘 대변하는 말이 또 있을까 싶다. 바로 '향상심'이다.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