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박상혁 기자] 원주 DB의 이상범 감독이 감독상을 받았다. 

이상범 감독은 20일 논현동 KBL 센터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KBL 및 수상자 등 최소한의 관계자만 모인 가운데 이뤄졌다. 

다음은 KBL을 통해 밝힌 이상범 감독의 수상 소감.

Q. DB 감독으로서 두 번째 받는 감독상이다. 소감은?

A. 첫 번째 시상식에 장염으로 참석을 못 했다. 많이 아쉬웠는데, 두 번째도 희한하게 이렇게 됐다. 제가 이 자리에서 팀을 맡을 수 있었던 건 김정남 사장님, 신해용 단장님, 김현호 사무국장, 한순철 전 국장님이 아니었으면 이 자리에, 그리고 이 팀에 서지도 못했다. 감사드린다. 그리고 코치들이 저와 손발이 잘 맞았기 때문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저를 믿고 따라와 준 선수들에게도 고맙게 생각한다.

Q. 본인이 감독상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를 꼽는다면?

A. 올 시즌 어려움이 많았는데, 선수들이 저를 믿고 끝까지 와준 덕분에 1위를 지킬 수 있었다. 이 부분이 감독상을 받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한다.

Q. 올 시즌 서울 SK와 공동 1위로 시즌이 조기 종료됐다. 아쉬운 마음은 없는지?

A. 10개 구단 모든 감독이 아쉬울 것이다. 조금 더 했으면 하는 생각도 있었다. 저희 팀 페이스가 좋은 페이스였는데, 어쩔 수 없이 아쉽게 마무리됐다. 다음 시즌을 준비해야 히므로 올 시즌에 대한 아쉬움을 접어두고 다음 시즌을 준비하려고 한다.

Q. 본인을 믿고 잘 따라와 준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A.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얘기가 크게 없다. 지금과 같이 믿고 따라줘서 고맙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과 믿음이 쌓이면 얼마든지 좋은 성적이 나올 거라 믿는다. 고맙다고 해주고 싶다.

Q. 어떤 목표를 갖고 비시즌을 준비할 예정인지? 다음 시즌 DB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을 해봤는지. 

A. 일단 FA 문제가 있어서 FA 선수들을 얼마큼 잡느냐에 따라 다음 시즌 성적에 비례 될 것 같다. 외국 선수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다. 그래야지 저희가 다음 시즌에 올해와 마찬가지로 좋은 성적이 나올 것 같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