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KBL
올해는 KBL 시상식 없다… 시상만 별도 진행키로

[루키=서울, 이동환 기자] 올 시즌은 KBL 시상식이 열리지 않는다. 다만 부문별 시상은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농구연맹(KBL)은 24일 오전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KBL 센터에서 이사회를 열어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조기 종료를 선언했다.

1997년 출범 이후 23년 만의 첫 리그 조기 종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여자프로농구, 남녀 프로배구가 모두 중단된 상황에서 KBL 역시 시즌 조기 종료라는 선택을 내릴 수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시상식은 어떻게 될까? 그간 KBL은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MVP, 베스트5 등 각종 부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올 시즌은 상황이 너무 특수하다. 잔여 시즌 일정을 모두 포기한 상황에서 한 공간에 사람들이 다수 모일 수 없어 시상식 개최 자체가 매우 어렵다.

이 문제에 대해 이인식 KBL 사무총장은 “시상식은 별도로 개최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이어서 그는 “다만 MVP, 베스트 5 등 각 부문에 대한 시상은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MVP, 외국선수상, 신인선수상, 우수수비상 등 각 부문 수상자는 예년처럼 미디어 투표를 통해 결정될 전망이다. 수상자는 현재까지 치러진 정규리그 결과를 기준으로 정해진다. 다만 시상자를 확정하는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사진 제공 = KBL

이동환 기자  ldh2305@rookie.co.kr

<저작권자 © ROOKI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