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박상혁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020년도 대한민국 3x3 여자농구 국가대표팀을 이끌어갈 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지난해 3x3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함께 한 차례 공개 채용을 진행하였으나 여자 국가대표팀 감독에는 지원자가 없어 재공고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하여 명의 지도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2020년 3x3 여자대표팀은 오는 5월 중국 창사에서 개최되는 오픈부 Asia Cup 1개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월 10일(월)부터 2월 21일(금)까지이며 전문스포츠지도사(前 경기지도자)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국가대표 지도자 선발 규정에 따라 5년 이상의 농구 지도 경력자여야 하며 대한민국농구협회 정관 제26조(임원의 결격사유) 및 국가대표 선발규정 제5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이 끝나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력향상위원회의 심사 후 추천을 통하여 KBA 이사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이번 공개 채용 지원자는 이력서, 전문스포츠지도사(또는 경기지도자자격증) 자격증 사본, 지도경력증명서, 국가대표팀 운영계획서, 기타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을 제출해야한다. 

신청은 이메일(kba-information@naver.com) 접수만 가능하며,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관련 문의는 대한민국농구협회 사무처(Tel. 02-420-4221)로 가능하다.

사진 =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