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안양, 박상혁 기자] DB가 KGC를 꺾으며 6연승을 질주했다. 

원주 DB 프로미는 23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84-68로 이겼다. 

이날 승리한 DB는 최근 6연승을 달리며 20승 13패가 됐다. 또 순위는 3위를 유지했지만 2위와의 경기차를 0.5경기차로 좁히며 본격적인 선두 경쟁에 나서게 됐다. 

이상범 감독은 "올스타 브레이크 때문에 좋았던 선수들의 컨디션이 떨어질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선수들이 (코트에) 들어가서 서로 자기 것보다는 남을 챙겨주면서 단합된 모습으로 경기했다는 게 고무적인 것 같다. 경기가 잘 안 풀릴 때도 있지만 서로 위해 주면서 수비적인 부분에서 한발 더 뛰어주고 궂은일 해줘서 이긴 것 같다. 오늘 모든 선수들이 잘해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이런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날 8점 8리바운드로 치아누 오누아쿠와 함께 골밑을 든든히 지킨 김종규에 대해서는 "경기 전에 말한 것처럼 오늘은 리바운드에 많이 신경써줬다. 김종규와 오누아쿠가 제공권에서 힘을 내주니까 이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김종규가 리바운드와 수비에 신경을 써줬으면 하고 또 해줘야 한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선수들이 서로를 믿고 간다고 하면 유기적으로 팀 플레이가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실 개인보다는 팀이 우선이지 않나. 팀 플레이가 지금과 같이 서로 자기 할 것 하면서 궂은 일하고 팀에 보탬이 되는 그런 팀을 만들고 싶었고 그렇게 3년을 해왔다. 이런 바람을 선수들이 굉장히 좋게 따라주고 있어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