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인천, 박상혁 기자] 전자랜드가 올스타 브레이크 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기분좋은 마무리를 했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는 14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전주 KCC 이지스와의 경기에서 80-75로 이겼다. 

이날 승리한 전자랜드는 연패 위기에서 벗어나며 19승 14패로 공동 4위에서 단독 4위가 됐다.

차바위는 30분 24초 동안 3점슛 3개 포함 15점 5리바운드를 올리며 팀 승리의 선봉에 섰다. 공격에서 알토란 같은 득점을 올린 것은 물론 수비와 리바운드에서 허슬 플레이를 선보이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특히 4쿼터 초반에 그의 허슬 플레이로 시작해 김낙현, 김지완의 3점슛으로 이어지는 짜릿한 플레이는 이날 전자랜드가 역전승을 거두는 데 가장 크게 일조한 플레이였다. 

그는 "우선 공동 4위팀간의 대결이었는데 올스타 브레이크 전에 저희가 단독 4위로 올라가서 기분이 좋다. 경기 전부터 다같이 이겨서 기분좋게 마무리 하자고 이야기했는데 이런 말을 하면서 선수들끼리 응집력이 생겨서 이긴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좋아진 슛 감각에 대해서는 "최근에 경기할 때 슛 밸런스도 좋아진 것 같다. 수비는 하던 대로 하면서 공격에서 좀더 자신감 있게 시도해보자고 생각했다. (김)낙현이와 (김)지완이의 공격 시도가 많은데 하다가 지치면 제가 한번씩 움직이면서 외국선수와 2대2도 하고 다양하게 시도해보자고 했는데 첫 슛도 잘 풀리고 득점도 나온 것 같다"고 했다. 

4쿼터 초반 허슬 플레이에 대한 질문에는 "지난 DB와의 경기에서 리바운드를 많이 뺏기고 2대2 앞선 수비가 안되서 준비를 했다. 4쿼터 들어서 이전에 안된 것들은 잊고 수비 한 번 해보자고 했는데 이런 것들이 잘 이뤄졌다. 또 관중도, 선수들도 그런 중요한 상황에서 누군가 허슬 플레이를 해서 득점을 해주면 좋지 않겠나. 특히 우리 선수들은 그런 플레이를 보면 뭔가 아드레날린 같은 게 형성되서 수비를 하더라도 덜 지치고 그런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올 시즌 프로농구는 기술도 기술인데, 어느 팀이 상대보다 한 발 더 뛰고 수비도 더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이기는 것 같다. 우리도 그런 걸 인지하고 있고 감독님도 항상 강조하신다. 수비할 때 압박을 더 가하고 활동량을 더 가져가야 승부처에서 좀더 잘할 수 있다고 하셔서 그런 걸 중점을 두고 많이 했다. 팀 성적이 내리막일 때 그런 거에 문제점을 찾고 보완하려고 했다. 어쨌든 승리로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마무리해서 기분 좋고 브레이크 기간에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후반기에 임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