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안양, 김영현 기자] “수비 집중력이 떨어져서 힘든 경기를 했지만, 이겨서 3라운드 마무리를 잘한 것 같다”

안양 KGC인삼공사는 28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3라운드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경기에서 81-8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2연승에 성공한 KGC는 17승 10패로 이날 경기가 없었던 KCC와 동률을 이루며, 공동 2위로 올라섰다.

KGC는 브랜든 브라운이 27점 10리바운드 3어시스트 2스틸로 골밑에서 활약했다. 외곽에서는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반에는 박형철(3점슛 5개 포함 15점 2리바운드 2스틸)이 외곽에서 풀어줬다면, 후반에는 기승호(3점슛 3개 포함 15점 7리바운드)가 그 역할을 나눠 했다.

김승기 KGC 감독은 경기 후 “변준형이 빠지다 보니, 공격에서 안 된 것이 있었는데 박형철이 잘해줬다. 준비한 디펜스가 잘 안 됐다. 선수들한테 미안한 건 디펜스에서 멤버상 공격적으로 할 수 있는 팀이 아니어서 디펜스에 집중하고 있는데 많이 힘들 것이다. 점점 집중력이 떨어지다 보니, 힘든 경기하고 있는데, 그래도 이겨서 3라운드 마무리를 잘했다”고 말했다.

특히 박형철의 활약에 관해 “그런 선수가 나오지 않으면, 공격에서 힘들다. 슛이 좋지 않은데다 수비도 잘 안 돼서 어려운 경기했는데, 박형철 같은 선수가 나와야 한다. 슛을 많이 보라고 했는데, 지시에 잘 따라줬다. 지난 시즌 경기를 많이 안 뛰었다. 운동을 관둘 정도였던 터라, 체력이 아직 완전하지 않다. 그래도 전성현이 오기 전에 잘 버티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4쿼터에는 브라운의 활약도 돋보였다. 상대가 김준일의 발목 부상 공백으로 골밑에 약점이 생겼는데,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다. 

김 감독은 “득점 루트가 박형철한테 나오는 것, (브랜든) 브라운한테 나오는 부분을 많이 강조했다. 로포스트에서 밖으로 빼서 슛이 안 들어가다 보니 투맨게임으로 공격을 가져갔는데, 주문한 부분이 초반에 안 됐고, 후반에는 잘 됐다 보니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