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안양, 김영현 기자] “이정현이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해주려고 하다 보니, 팀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전주 KCC 이지스는 24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3라운드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70-63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5연승에 성공한 KCC는 16승 10패로 KGC(15승 10패)를 3위로 끌어내리고, 단독 2위로 올라섰다.

KCC는 이정현이 3점슛 5개 포함 22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로 친정 안양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고, 라건아도 13점 13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찰스 로드도 9점 7리바운드로 KCC가 위기에 처했던 3쿼터에 골밑에서 중요한 득점을 올려줬다.

전창진 감독은 경기 후 “빡빡한 일정이었는데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잘 버텨줬다. 상대 득점을 10점만 줄여보자고 했는데, 그 이상을 줄였다. KGC가 데이터 상으로 2점슛 적중률이 상당히 높아서 3점을 주면서 2점을 봉쇄했는데 전술적으로 잘 됐다. 특별하게 잘 돼서 이겼다기보다 선수들이 약속한 부분을 지키려고 열심히 뛰어준 게 승리로 따라왔다”고 총평했다.

후반 계속 쫓긴 것에 관해서는 “가용인원이 적고, 송교창이 부상이어서 어제 훈련을 못하고 오늘 경기 뛰는 것이다 보니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송교창(5점 7리바운드 2어시스트) 쪽에서 득점이 안 나오다 보니, 공격에서 힘들었던 것 같다”고 원인을 분석했다.

이날 맹활약한 에이스 이정현에 관해서는 “클러치슈터여서 4쿼터는 이정현에게 맞춰지는 부분이 많다. 체력적인 부분 때문에 몇 경기 힘들어 했는데, 최근 경기는 잘하고 있다.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도 열심히 하다 보니 전체적으로 팀 분위기가 살아난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