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상주, 박상혁 기자] 중앙대가 단국대에 승리를 거뒀다.

중앙대학교는 13일 경북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열린 '상주시와 함께 하는 제35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 첫 날 경기에서 단국대학교에 64-56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한 중앙대는 대회 1승을 거둔 반면, 단국대는 1패를 안게 됐다. 

중앙대는 문상옥이 3점슛 3개 포함 21점 5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팀내 최다 득점을 올렸고 센터 박진철이 10점 16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달성했다. 박태준 역시 11점 7리바운드로 뒤를 받쳤다.

단국대는 윤성준이 21점 6리바운드를 올렸고 조재우가 17점 12리바운드를 기록했지만 1승에는 실패했다. 

이날 두 팀은 주축 멤버들 대신 식스맨과 저학년 선수 위주로 선수를 기용했다. 단국대는 에이스 윤원상이 부상은 아니지만 엔트리에 포함되지 않았고 중앙대 역시 정성훈 등 1학년 선수들이 대거 코트를 밟았다. 

박진철이 골밑을 장악한 중앙대는 초반부터 기선을 잡았다. 문상옥이 1쿼터에만 9점을 올리며 공격을 주도했고 3년생 포워드 박태준도 6점으로 뒤를 받쳤다.

하지만 2쿼터 들어 상대 조재우의 득점을 막지 못한 데다 스스로 무너진 중앙대는 전반을 35-38로 3점 뒤진 채 후반을 맞이했다. 

중앙대는 후반 들어 힘을 냈다. 2쿼터 잠시 주춤하던 문상옥이 3쿼터에 8점을 올리며 공격을 주도했고 상대 윤성준에게 12점을 허용했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득점을 단 2점으로 묶으며 리드를 지켜냈다. 

4쿼터 들어 중앙대는 센터 박진철이 골밑에서 힘을 냈고 정성훈과 박태준이 각각 4점과 3점을 올리며 승리를 지켜냈다.   

사진 = 대학농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