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서울, 이학철 기자] “사전 접촉은 절대 없었다.”

16일 KBL 센터에서는 김종규와의 FA 협상 과정에서 LG가 제기한 타 구단 사전 접촉 의혹에 대한 재정위원회가 개최됐다. 재정위원회에 참석해 소명을 마친 김종규는 기자단을 만나 이번 건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김종규의 일문일답.

Q. 지금 심정은 어떤가?
A. 좋진 않다. 여러모로 힘든 상황이다.

Q. 어떤 부분을 소명했나?
A. 전체적으로 소명해야 될 부분에 대해 소명했다. 결과를 기다리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Q. 구단 측 주장대로 사전접촉이 있었나?
A. 없었다.

Q. 구단은 녹취록에 정황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A. 그 부분은 지금 이야기하기 곤란하다. 재정위에서 내 생각과 이유에 대해 정확히 소명했다. 결과를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Q. 녹취록이 있다는 것을 언제 알았나?
A. 기사를 보고 인지했다.

Q. 재정위원회 출석 전 자문을 구했나?
A. 잘못한 게 없는데 자문을 구할 이유가 없다. 있었던 일에 대해서만 정확히 소명하면 밝혀질 것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유는 전화통화보다는 직접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오게 됐다. 

Q. 녹취록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무슨 생각을 했나?
A.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드릴 말씀이 없다. 추후에 기회가 되면 말씀드리겠다.

Q. LG는 선수와 구단의 문제가 아니라 구단과 구단의 문제, 그리고 FA 제도에 대한 문제라고 이야기한다. 그렇게 생각하나?
A. LG의 주장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내가 여기 오게 된 것이 LG가 재소를 했기 때문에 와 있는 것이지 않나.

Q. FA 제도의 개선을 원하나?
A. 제도 자체에 있어서는 선수는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은 내가 이야기하거나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Q. 나중에 다시 할 이야기가 있나?
A. 결과가 나온 후 내가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할지 아니면 내가 스스로 안고 갈지를 결정하겠다. 

Q. 원하지 않은 결과가 나올 시에 항소할 생각인가?
A.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사진 = 박진호 기자 ck17@rookie.co.kr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