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고양, 박상혁 기자] KT가 결국 6위로 정규리그를 마감했다. 

부산 KT 소닉붐은 1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정규리그 최종일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의 경기에서 80-86으로 패했다. 

이날 패한 KT는 27승 27패로 오리온과 동률을 이뤘지만 최종 순위 6위로 정규리그를 마감했다. 

서동철 감독은 "저희가 최근에 경기력이 좋지 않아서 오늘 마지막 경기를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해 최대한 높은 순위인 4위로 마감하려고 했던 계획이 뜻대로 안 되서 아쉽다"고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서 그는 "선수들이 하겠다는 의지는 분명 있었는데 뜻대로 안 풀리면서 우왕좌왕했다.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는 칭찬을 해주고 싶다. 문제점이 여러 개 나왔는데 최대한 빨리 정리하겠다. 우리가 6위로 알고 있는데 내일은 하루 쉬고 3일 정도 연습으로 보완을 잘해서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 결과 KT는 6위가 되며 3위 창원 LG와 6강 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를 치르게 됐다. 

LG를 상대로 각오를 묻는 질문에 그는 "LG를 상대로 정규리그에서는 3승 3패였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우리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고 상대의 포스트를 최대한 방어하는 부분이 핵심인 것 같다. 나도 선수들도 LG를 상대로 자신있다라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높이가 좋은 팀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최대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