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이동환 기자] 한국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러시아,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를 만난다.

대한민국 농구 대표팀은 16일 중국 선진시 베이 센터에서 진행된 2019 FIBA 중국 농구월드컵 조추첨에서 B조에 배정됐다.

포트6에 위치해 조추첨에 참가한 대한민국은 러시아, 아르헨티나에 이어 세 번째로 B조에 배정됐다. 이어서 나이지리아가 B조의 남은 한 자리를 차지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러시아,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와 함께 우한에서 B조 예선을 치르게 됐다.

러시아와 아르헨티나는 과거에 비해 대표팀 전력이 다소 약해진 상황. 러시아는 티모피 모즈고프(올랜도)를 제외하면 현역 NBA 리거가 없다. 아르헨티나도 현역 NBA 리거는 없는 상황이다. NBA 리거를 둘 이상 보유한 강호들을 피한 것만으로도 행운이 따랐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이들 역시 우리에게 버거운 상대인 것은 다르지 않다.

세 상대 중 가장 만만해 보이는 나이지리아조차도 힘든 상대가 될 가능성이 높다. NBA 리거인 알 파루크 아미누(포틀랜드)가 나이지리아 대표팀에서 뛰고 있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 최강을 가리는 아프로바스켓에서 2015년에 준우승, 2017년에 우승을 차지한 강팀이기도 하다.

한편 개최국인 중국은 A조에서 코트디부아르, 폴란드, 베네수엘라를 만나게 됐다. 조별 예선 통과가 기대되는 대진이다.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국인 일본은 E조에서 터키, 체코와 함께 세계 최강 미국을 만난다. 올림픽 농구 흥행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19 FIBA 중국 농구월드컵 조 추첨 결과*
A조: 코트디부아르, 폴란드, 베네수엘라, 중국
B조: 러시아, 아르헨티나,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C조: 스페인, 이란 푸에르토리코, 튀니지
D조: 앙골라, 필리핀, 이탈리아, 세르비아
E조: 터키, 체코, 미국, 일본
F조: 그리스, 뉴질랜드, 브라질, 몬테네그로
G조: 도미니카 공화국, 프랑스, 독일, 요르단
H조: 캐나다, 세네갈, 리투아니아, 호주

사진 제공 = FIBA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