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서울, 이학철 기자] WKBL의 시상식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11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우리은행 2018-2019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을 개최했다. 

가장 먼저 퓨처스리그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4승 1패를 기록한 삼성생명이 우승을 차지했고 퓨처스리그 MVP로는 김나연이 뽑혔다. 

이어 통계에 의한 시상이 열렸다. 시즌 평균 15.32점을 기록하며 득점상을 차지한 김단비를 시작으로 박하나(최다 득점상, 자유투상), 최은실(2점 야투상), 강이슬(3득점상, 3점 야투상), 안혜지(어시스트상), 김한별(스틸상), 박지수(리바운드상, 블록상)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하나와, 강이슬, 박지수는 2관왕을 차지했으며 특히 강이슬은 3점슛 2개 부문을 2년 연속 차지한 리그 최초의 선수가 됐다. 

통계에 의한 시상 부문이 마무리된 후 투표에 의한 시상이 이어졌다. 

가장 먼저 모범 선수상으로는 우리은행의 임영희가 선정됐다. 임영희는 “제일 나이가 많아 받은 것 같다. 기억에 남는 시즌이었는데 지금까지 농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우리은행과 감독님, 코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식스우먼상을 수상한 김소니아는 “감독님과 코치님, 동료들에게 고맙다”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이어 외국인 선수상을 수상한 카일라 쏜튼은 한국말로 “사랑해요 안덕수”라고 이야기하며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시즌 가장 큰 기량발전을 이뤄낸 선수에게 수여하는 MIP로는 안혜지가 뽑혔다. 안혜지는 “나 혼자 잘해서 받은 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팀원들 모두가 잘해서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박지현과 이소희의 각축전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스타 신인선수상의 영광은 박지현에게 돌아갔다. 박지현은 “이 상의 영광을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은행에 들어와서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구단주님과 단장님, 국장님, 차장님께 감사드린다. 또 기회 주신 감독님과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지도해주신 전주원 코치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Best 5로는 박하나와 박혜진, 김정은, 쏜튼, 박지수가 뽑혔다. 그 중 대표로 수상소감에 나선 박하나는 “상을 받고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이 처음이다.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임근배 감독님께 감사하다. 이 상은 우리 팀의 모든 선수들이 잘해줬기 때문에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삼성생명에 오면서 내 농구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됐는데 부족할 때 손 내밀어 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규리그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에게 수여하는 MVP로는 만장일치로 박지수가 선정됐다. 역대 최연소 MVP가 된 박지수는 “좋은 환경에서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언제나 선수 의견을 중요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해주신 감독님과 선수들의 부족함을 세심하게 잡아주시는 코치님들께도 감사하다.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건 KB스타즈 동료들 덕분인데 혼자 관심을 받아서 미안하고 고맙다. 정규리그 수고 많았다고 이야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상내역 
퓨처스리그 시상
 - 퓨처스리그 우승 : 삼성생명
 - 퓨처스리그 MVP : 김나연(삼성생명)
통계에 의한 시상
 - 득점상(평균) : 김단비(신한은행)
 - 득점상(최다) : 박하나(삼성생명)
 - 자유투상 : 박하나(삼성생명)
 - 2점 야투상 : 최은실(우리은행)
 - 3득점상 : 강이슬(하나은행)
 - 3점 야투상 : 강이슬(하나은행)
 - 어시스트상 : 안혜지(OK저축은행)
 - 스틸상 : 김한별(삼성생명)
 - 리바운드상 : 박지수(KB스타즈)
 - 블록상 : 박지수(KB스타즈)
 - 윤덕주상 : 박지수(KB스타즈)
투표에 의한 시상
 - 모범 선수상 : 임영희(우리은행)
 - 우수 수비선수상 : 박지수(KB 스타즈)
 - 최우수 심판상 : 김민석 심판
 - 식스우먼상 : 김소니아(우리은행)
 - 외국인 선수상 : 카일라 쏜튼(KB스타즈)
 - 포카리스웨트 MIP : 안혜지(OK저축은행)
 - 지도상 : 안덕수(KB스타즈)
 - 프런트상 : 장원석 사무국장(KB스타즈)
 - 특별상 : 임영희(우리은행)
 - 스타 신인선수상 : 박지현(우리은행)
 - BEST 5 : 박혜진, 김정은(이상 우리은행), 박하나(삼성생명), 카일라 쏜튼, 박지수(이상 KB스타즈)
 - 정규리그 MVP : 박지수(KB스타즈)

사진 = 이현수 기자 stephen_hsl@naver.com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