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서울, 최기창 기자] “학교에 다니면서, 고교 선배인 강아정 언니의 칭찬을 많이 들었다.”

WKBL(여자농구연맹)은 8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회의실에서 2018-2019 WKBL 신입선수 선발회를 개최했다. 

동주여고 출신인 이윤미는 전체 6순위로 청주 KB스타즈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이윤미는 “열심히 한 보람이 있어서 좋다. 그런데 이름이 불리고 난 뒤 머릿속이 하얗다”며 웃었다. 

그는 “사실 지명이 안 될 줄 알고, 체념했다. 정말 놀랐다. 나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안덕수 감독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윤미는 KB스타즈가 가고 싶었던 팀이라고 했다. 그는 “KB스타즈는 분위기가 좋다는 소문이 났다”고 했다. 

이후 “일부에서 내가 1라운드에 지명이 될 실력이 아니라는 비판을 하는 것을 안다”며 “앞으로 잘하겠다. 프로에서 그 평가를 뒤집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윤미는 롤모델로 강아정(KB스타즈)을 꼽았다. 공교롭게도 강아정은 그의 고교 선배다. 이윤미는 “학교에 다니면서, (강)아정 언니 칭찬을 많이 들었다. 슛도 좋고, 농구 센스가 훌륭한 선수다. 배울 점이 많다. 언니처럼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궂은일을 장점이라고 생각해 왔다. 그런데 프로는 궂은일이 기본이다. 난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언니들과 코칭스태프께 많이 배우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고교 선수 출신으로 프로에 잘 적응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 프로에 잘 스며들었다는 평가를 듣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 = 이현수 기자 stephen_hsl@naver.com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